김남일, '스포테이너' 도전…안정환 기획사와 전속계약 
입력: 2023.10.18 10:08 / 수정: 2023.10.18 10:08

김용만·김성주·안정환·정형돈 소속 뭉친프로젝트와 전속계약 체결

축구선수 및 감독 출신 김남일이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방송 활동에 나선다. /뭉친프로젝트
축구선수 및 감독 출신 김남일이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방송 활동에 나선다. /뭉친프로젝트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축구선수 출신 감독 김남일이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에 나선다.

소속사 뭉친프로젝트(MCP)는 "최근 김남일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김남일이 지닌 가능성과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보여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김남일의 전속계약과 관련해 "아직 방송을 통해 김남일이 보여주지 못한 매력이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남일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자체 콘텐츠도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높였다.

김남일은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으로, 진공청소기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한국 대표팀의 중심에서 활약했다.

현역 은퇴 후에는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2017년 중국 장쑤 쑤닝의 코치를 맡은 김남일은 그해 한국 축구대표팀 코치로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활약했다. 이후 전남 드래곤즈의 코치를 역임했고, 2020년 성남 FC의 감독으로 부임해 2022년 여름까지 팀을 이끌었다.

김남일은 지난 9월 종영된 tvN '삼백만 년 전 야생 탐험 : 손둥 동굴'에 출연하며 첫 예능 신고식을 치른 바 있다. 당시 그는 선수시절 볼 수 없었던 편안한 모습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예능 유망주로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며 눈길을 끌었다.

최근 오픈된 유튜브 채널 '안정환19'에도 출연해 안정환과 티키타카 입담을 뽐내기도 했다. 이처럼 출연 때마다 '스포테이너(스포츠+엔터테이너)'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던 김남일이기에 향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뭉친프로젝트는 방송인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이 함께 만든 콘텐츠 기획사다.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최근 박성광과 크리에이터 또딘또딘을 영입하며 성공적인 확장을 진행 중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