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인천남동체육관 7천여 국내외 팬들로 '열광'
에스파·아이브·뉴진스 '막강 걸그룹'…제베원·라이즈 '신성'까지 총출동
더팩트 김상규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와 배우 임지연이 그룹 세븐틴에게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인천남동체육관=장윤석 인턴기자 |
그룹 세븐틴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은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인천남동체육관=장윤석 인턴기자 |
[더팩트ㅣ인천남동체육관=김샛별 기자] "더팩트! 퍼펙트!!"
말 그대로 퍼펙트한 무대들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대세 솔로 가수들부터 최고의 밴드, 전 세계 K팝 팬들의 마음을 훔친 글로벌 아티스트들까지 총출동해 7000여 국내외 팬들과 함께 가을밤을 더 시원하게, 혹은 더 뜨겁게 만들었던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글로벌 그룹 세븐틴이 화려하게 피날레를 장식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렸다. 지난 1년간 글로벌 활약을 펼친 최고의 대세 아티스트 17팀이 총출동해 오직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한 가운데 세븐틴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5관왕의 위엄을 자랑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특별했다. 지난 2019년 첫 회를 함께했던 장소에서 다시 한번 'K팝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드는 시상식'이라는 취지를 공고히하며 축제를 열었다. 매년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던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올해 역시 기대 이상의 라인업과 무대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여기에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드라마, OTT, 영화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27명의 대세 배우들도 총출동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K-POP 축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그룹 세븐틴,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위에서부터 차례대로)가 특징적 안무로 무대를 꾸미고 있다. /인천남동체육관=장윤석 인턴기자 |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의 영예는 세븐틴이 차지했다. 올해의 아티스트 상까지 2관왕을 차지한 세븐틴은 이날 함께 무대에 오르지 못한 에스쿱스를 제일 먼저 챙겨 훈훈함을 자아냈다.
7분가량의 무대를 라이브로 선보인 세븐틴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젖은 상태에서도 힘든 내색 없이 웃음을 유지해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자랑했다. 이에 세븐틴은 "멤버들이 땀을 많이 흘리고 있다"면서도 "캐럿들을 위해 좋은 음악, 좋은 무대 보여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특히 세븐틴은 활동 재개를 알린 승관이 합류한 후 공식 첫 무대를 꾸며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FML'에서 '손오공'으로 이어지는 무대는 각각 결이 다른 콘셉트로 세븐틴만의 압도적인 군무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K-POP 축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일 오후 인천 남동구 수산동 인천남동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 가운데 더팩트 김상규 대표이사와 배우 임지연이 대상 시상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천남동체육관=장윤석 인턴기자 |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5관왕에 빛났다. 올해의 아티스트, 최다 득표상 솔로, 보이스상 솔로, 베스트 뮤직 겨울, 최고 애즈닷상까지 이번에도 두 손 무겁게 챙긴 임영웅이다. 특히 4개 부문은 오직 팬들의 투표로만 수상이 결정되는 만큼 의미를 더했다.
특히 지난 9일 신곡 'Do or Die(두 오어 다이)'를 발매했던 임영웅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최초로 무대를 공개해 영웅시대(임영웅 팬덤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위해 더 '특'별한 편곡으로 더 '특'별한 무대를 만들었다. 특히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아이돌 대표 그룹에게 수여하는 포스타상을 2년 연속 받으며 꾸준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그룹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위에서부터 차례대로)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빛냈다. /인천남동체육관=장윤석 인턴기자 |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하모니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만의 백미였다. 올해의 밴드 퍼포머 주인공 잔나비는 유일한 밴드 아티스로 참여해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가을밤의 감성을 완성했다. 이찬원 또한 52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풍등'을 더 아름다운 선율로 전달했다.
이른바 '에아뉴(에스파, 아이브, 뉴진스)'로 불리는 걸그룹 삼대장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빛냈다. 에스파는 월드와이드 아이콘을, 아이브는 월드 베스트 퍼포머, 뉴진스는 리스너스 초이스를 받았으며 여기에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추가하며 2관왕에 올랐다.
벌써 5회째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함께하고 있는 있지, 4회 연속 출연 중인 에이티즈도 올해의 아티스트에 등극하며 팬들과 함께하는 무대를 완성했다.
그룹 라이즈(위)와 제로베이스원이 넥스트 리더 부문에서 수상하며 당찬 행보를 보였다. /인천남동체육관=이동률 기자 |
신예 그룹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올해 가장 핫한 신인에게 주어지는 핫티스트 부문에는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가 공동 수상했으며, 현재는 물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넥스트 리더 부문에는 제로베이스원, 라이즈가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특히 네 팀 모두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독보적인 무대를 준비해 팬들의 사랑에 보답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전현무 서현의 공동 사회로 이날 오후 4시 30분 레드카펫, 6시 30분부터 본 시상식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행사에는 세븐틴, 에스파, 에이티즈, 트레저, 있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라이즈, 권은비, 잔나비, 아이브, 뉴진스,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이 참석했다.
시상자로는 배우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 우도환 이상이 이세영 주현영 진영 이유미 나인우 유선호 강훈 공승연 이정하 김도훈이 참석해 이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K-POP 축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10일 오후 인천 남동구 수산동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시상식에 참석한 아티스트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인천남동체육관=임영무 기자 |
다음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 목록
[더팩트 뮤직 어워즈 부문]
▶대상 = 세븐틴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 방탄소년단 지민
▶리스너스 초이스 = 뉴진스
▶월드와이드 아이콘 = 에스파
▶월드 베스트 퍼포머 = 아이브
▶올해의 아티스트 = 뉴진스, 아이브,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있지,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세븐틴
▶올해의 밴드 퍼포머 = 잔나비
▶올해의 솔로 퍼포머 = 권은비
▶넥스트 리더 =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핫티스트 =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팬앤스타 부문]
▶최다 득표상 그룹 = 방탄소년단
▶최다 득표상 솔로 = 임영웅
▶초이스상 그룹 = 방탄소년단
▶초이스상 솔로 = 임영웅
▶베스트 뮤직 봄 = 이찬원
▶베스트 뮤직 여름 = 방탄소년단
▶베스트 뮤직 가을 = 방탄소년단 뷔
▶베스트 뮤직 겨울 =임영웅
▶포스타상 = 스트레이 키즈
▶최고 애즈닷상 = 임영웅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