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美 타임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 선정
입력: 2023.10.06 17:17 / 수정: 2023.10.06 17:17

방탄소년단 이어 K팝 보이그룹 두 번째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뽑은 Next Generation Leaders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보이그룹 두 번째다. /JYP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뽑은 'Next Generation Leaders'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보이그룹 두 번째다. /JYP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뽑은 'Next Generation Leaders(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에 선정됐다.

타임이 5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2023년 차세대 리더를 발표했는데 스트레이 키즈가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2014년부터 젊은 트렌드 세터와 선구자를 선정해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 리스트를 발표하고 있다. K팝 보이그룹이 해당 분야에 선정된 건 방탄소년단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가 두 번째다.

타임은 스트레이 키즈를 "새로운 소리를 포용함으로써 세계적 성공을 거둔 그룹"이라고 소개하며 "자신들의 독특한 음악 방향성을 밀고 나간 스트레이 키즈가 2022년 3월 처음으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를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올려놨다. 글로벌 팬덤의 지지도 대단하다"고 설명했다.

멤버 창빈은 타임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주제를 지속적으로 개척함으로써 우리의 음악이 스트레이 키즈라는 하나의 장르로 알려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직접 만든 음악으로 전 세계를 무대 삼아 맹활약하며 '글로벌 대세'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2022년 3월 'ODDINARY', 10월 'MAXIDENT(맥시던트)', 2023년 6월 '★★★★★ (5-STAR)(파이브스타)' 세 작품 연속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했다.

최근 유명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파리'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라 현지 6만여 관객을 열광케 했고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은 뉴욕 센트럴 파크에서 열린 '2023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등장해 특별한 존재감을 뿜어냈다.

지난 9월 미국 뉴욕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 처음 출연해 정규 3집 타이틀곡 '특'으로 '베스트 K팝' 부문을 수상했다.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한국과 일본 5개 도시 총 10회 대규모 돔 투어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를 전 회차 전석 매진시키며 성황리 진행 중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1월 10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