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10집 'FML' 657만 장으로 상승세 이끌어
세븐틴이 1월부터 9월까지 신보와 구보를 더해 앨범 판매량 1000만 장을 돌파했다. /플레디스 |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세븐틴이 올해 들어 지난 9개월 동안 1천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소속사 플레디스는 5일 "지난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내에서 발매된 세븐틴 앨범들은 총 1104만 3265장(써클차트 기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세븐틴은 9개월 만에 국내 앨범 판매량 1천만 장을 넘기는 유례 없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
이러한 대기록은 지난 4월 24일 발매된 미니 10집 'FML'이 이끌었다. 'FML'은 지금까지 627만 장 이상 판매돼 K팝 단일 앨범으로는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됐다.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이 판매량 95만 장 이상으로 뒤를 받쳤고 유닛 부석순의 첫 번째 싱글 앨범 'SECOND WIND(세컨드 윈드)'와 재발매된 구보들도 힘을 보탰다.
세븐틴은 데뷔 후 6년 6개월이 지난 2021년 11월에 국내 앨범 누적 판매량 1천만 장을 넘긴 바 있다. 이후 성장세에 가속도를 낸 세븐틴은 올해 단 9개월 만에 앨범 판매량 1천만 장을 달성함으로써 K팝 대표 아티스트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세븐틴은 오는 23일 오후 6시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세븐틴스 헤븐)'을 발매한다. 'SEVENTEENTH HEAVEN'은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인 'Seventh Heaven'을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앨범 명이다.
세븐틴은 이번 음반을 통해 지금까지의 노력과 결실을 팬들과 함께 축하하며 새로운 앞날을 그려가는 거대한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그 축제의 일환으로 세븐틴은 오는 9일까지 성수동 일대에서 오프라인 이벤트인 'SEVENTEEN STREET in Seongsu(스트리트 인 성수)'를 개최한다. 'SEVENTEEN STREET in Seongsu'는 전시 체험, 아트월, 컬래버레이션 매장 등으로 구성되며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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