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추석기획]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SF9 영빈·인성의 특별한 추석 인사
입력: 2023.10.02 00:00 / 수정: 2023.10.02 00:00

10월 9일 팬콘서트 개최…완벽한 무대 위해 연습 매진

SF9 영빈(왼쪽)과 인성 군 복무를 마치고 9월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더팩트 DB
SF9 영빈(왼쪽)과 인성 군 복무를 마치고 9월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더팩트 DB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군백기(군대+공백기)를 뚫고 팬들의 품으로 돌아온 스타들이 있다. <더팩트>는 약 1년 반이라는 기다림 끝에 9월 전역한 스타들에게 소감부터 추석 연휴 계획, 그리고 <더팩트> 독자와 팬들에게 추천하는 군 복무 중 가장 재밌게 본 '정주행' 작품까지 물어봤다. <더팩트 주>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멤버 영빈과 인성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돌아왔다. 전역과 함께 6일간의 긴 추석 연휴를 보내게 된 두 사람은 오랜 시간 묵묵히 기다려 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곧 열릴 팬콘서트를 향한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먼저 2022년 3월 21일 입대한 인성은 지난 20일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그는 자신의 전역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이 마련해 준 전역 카페를 직접 방문했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성은 "별 탈 없이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었던 건 묵묵하게 기다려 주고 응원해 준 판타지(팬덤명) 덕분"이라고 팬들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내비쳤다.

2022년 3월 29일 입대한 영빈은 지난 28일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왔다. 아직 전역했다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는 영빈은 "팬콘서트를 하면 실감이 날 것 같다. 전역과 동시에 추석 연휴인데 모두 행복 가득한 연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두 사람이 속한 SF9은 10월 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팬 콘서트 '2023 SF9 FAN-CON ONE DAY PROJECT OF9 -unlock FANDORA- in Seou(2023 에스에프나인 팬-콘 원 데이 프로젝트 오브나인 - 언락 판도라 - 인 서울)'을 개최한다.

영빈과 인성은 입대 전 열린 콘서트 이후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특히 오랜만에 팬들의 함성을 들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두 사람은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 후 연습에 매진해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영빈과 인성이 속한 SF9은 10월 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팬 콘서트를 개최한다. /더팩트 DB
영빈과 인성이 속한 SF9은 10월 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팬 콘서트를 개최한다. /더팩트 DB

다음은 9월 전역한 스타들의 답변이다. (가나다 순)

- 전역 소감과 함께 군백기를 기다려 준 팬들에게 인사

영빈: 1년 6개월 군복무를 함께해 준 판타지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건강하게 돌아왔습니다. 아직 전역했다는 실감이 나진 않네요. 곧 팬콘서트를 하면 실감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역과 동시에 추석 연휴인데 모두 행복 가득한 연휴 되길 바랍니다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인성: 9월 20일부로 따끈따끈하게 전역을 하고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별 탈 없이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었던 건 묵묵하게 기다려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판타지 덕분인 것 같아요. 감사한 만큼 더욱더 새로운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추석이니까 힐링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 6일간의 긴 추석 연휴를 어떻게 보낼 예정인가.

영빈: 추석 연휴와 동시에 전역이라 본가에 가서 가족들 얼굴도 보고 맛있는 명절 음식도 먹고 팬콘서트를 하려면 많은 곡을 다시 해야 해서 연습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성: 추석 연휴가 꽤 길더라구요!!(흐뭇). 일단은 그래도 팬콘이 얼마 안 남아서 시간 될 때 녹음이랑 연습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가족끼리도 당연히 편안하고 좋은 시간 보내면서, 최선을 다해서 연습해서 멋진 추억 선물할 예정입니다!!

- 군 복무 중 가장 재밌게 본 작품을 <더팩트> 독자와 팬들에게 추천한다면?

영빈: '멜로가 체질' 추천할게요.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이야기들을 오목조목 잘 정리해서 차분하게 담은 게 인상적이었어요. 보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더라고요. 배우분들의 연기가 몰입에 도움을 주면서 이병헌 감독님만의 웃음 포인트들이 너무 무겁지 않게 풀어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인성: 일과 끝나고 정말 드라마 영화를 다들 많이 봅니다. 저는 아무래도 군대에서 군대 관련 드라마나 영화가 또 흥미가 생기더라고요. D.P. 시리즈랑 신병 시리즈를 전부 다 봤습니다. 확실히 좀 공감가는 부분들이 있어서 생활관 친구들하고 다 같이 모여서 재밌게 봤던 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영빈: 전역 후에는 아무래도 판타지랑 많이 소통하고 만날 수 있으면 최대한 많이 만나고 싶어요. 계속 적응하는 시간을 가질 것 같아요. 뚜렷한 스케줄은 12월에 킹덤이 있네요!!

인성: 우선 팀 활동을 제일 먼저 멋있게 준비하고 싶고요. 요즘 또 다양한 플랫폼 활동이 많아졌기 때문에 주어지는 기회 뭐든지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어디든 찾아주시면 열정적으로 달려갈 테니 많이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