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이영지…'코리아 온 스테이지' 11월 영국서 개최
입력: 2023.09.26 10:49 / 수정: 2023.09.26 10:49

문화재청X한국문화재단XKBS한국방송 주관
한영수교 140주년 특집…11월 8일 열려


문화재청, 한국문화재단, KBS한국방송이 주최하는 한영수교 140주년 특집 코리아 온 스테이지 런던이 11월 8일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개최된다. 아티스트 라인업은 에이티즈(ATEEZ) 피원하모니(P1Harmony) 잔나비 엑시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헨리 무디(Henry Moodie) 야금야금 싸이커스(xikers) 이영지 스테이씨(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KBS
문화재청, 한국문화재단, KBS한국방송이 주최하는 '한영수교 140주년 특집 코리아 온 스테이지 런던'이 11월 8일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개최된다. 아티스트 라인업은 에이티즈(ATEEZ) 피원하모니(P1Harmony) 잔나비 엑시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헨리 무디(Henry Moodie) 야금야금 싸이커스(xikers) 이영지 스테이씨(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KBS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코리아 온 스테이지'가 올해는 영국으로 간다.

문화재청, 한국문화재단, KBS한국방송이 주최하는 '한영수교 140주년 특집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런던' (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이 11월 8일 오후 7시(현지 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국내 최초 문화재를 주인공으로 한 공연이다. 올해 4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2020년 수원화성, 2021년 남원 광한루원 지난해 경복궁에 이어 올해는 대한민국과 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영국의 수도 런던에서 열린다.

이날 MC는 배우 공승연이 단독으로 맡는다. 공승연은 우리나라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달하고 양국의 역사와 문화재의 우수성을 교류할 계획이다.

아울러 K팝 및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무대를 펼친다. 에이티즈(ATEEZ) 피원하모니(P1Harmony) 스테이씨(STAYC) 잔나비 이영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싸이커스(xikers) 등 국내 대세 아티스트를 비롯해 가야금 연주자 야금야금이 출연해 한국의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가야금 연주자 야금야금도 출연해 한국의 다채로움을 알릴 예정이다. 여기에 영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헨리 무디(Henry Moodie)가 스페셜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양국의 소통을 이끈다.

'한영수교 140주년 특집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런던'은 11월 말 KBS2에서 방송되며 KBS월드를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된다. OTT플랫폼 웨이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