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워터멜론', 청춘 판타지 소소한 서막…3.1%로 출발
입력: 2023.09.26 09:40 / 수정: 2023.09.26 09:40

려운X최현욱, 반짝이는 시너지…시청률 상승 기대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첫 방송된 가운데, 시청률 3.1%를 기록했다. /tvN 방송화면 캡처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첫 방송된 가운데, 시청률 3.1%를 기록했다. /tvN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반짝이는 워터멜론'이 청춘 판타지의 서막을 올렸다.

tvN 새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극본 진수완, 연출 손정현)이 25일 첫 방송됐다.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코다(CODA) 소년 은결(려운 분)과 함께 각양각색으로 반짝이는 청춘들의 이야기가 포문을 열었다. 시청률은 3.1%로 출발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날 방송은 청각장애인 가족 중 유일하게 말을 하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코다 은결의 자기소개로 시작됐다. 어릴 때부터 은결은 가족과 세상 사이를 잇는 든든한 통역사이자 보호자로 가족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가족을 빌미로 집주인 아들로부터 협박을 받아도 어린 은결은 내색 없이 꿋꿋하게 버텨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어디에도 마음을 털어놓을 곳이 없었던 어린 은결의 유일한 도피처는 비바 뮤직이었다. 비바 뮤직의 할아버지(천호진 분)는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받고 울던 은결을 위로하며 기타에게 말을 거는 법을 가르쳐줬다. 날로 실력이 상승하는 제자 은결이 기특했던 할아버지는 이름 모를 음악가의 미완성곡을 완성해오면 탐내던 기타를 주겠다는 파격적인 제안을 던졌다.

한껏 들뜬 은결이 할아버지에게 음악을 들려주러 형 은호(봉재현 분)를 두고 자리를 비운 새, 집주인 아들이 무심코 걷어찬 담배꽁초가 집에 불을 내면서 불길한 기운이 엄습했다. 집주인은 화재의 원인이 자신의 아들임을 숨기고자 은결 가족을 매몰차게 내쫓았고 비바 할아버지마저 세상을 떠나면서 먹먹함은 배가됐다.

자신의 불찰로 인해 가족이 쫓겨났다는 죄책감과 가장 친한 친구를 잃었다는 상실감을 동시에 느껴야만 했던 그날의 기억은 18살이 된 후에도 은결의 가슴속에 지워지지 않는 그을음으로 남았다. 아빠(최원영 분)와 엄마(서영희 분)에게는 전교 1등을 독차지하는 자랑스러운 아들이었지만 이러한 기대조차 은결에게는 무거운 족쇄나 다름없었다.

그런 은결에게 음악은 부모님의 기대에 가려졌던 자신의 감정을 표출할 수 있는 유일한 언어였다. 코다 마크가 박힌 피크로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며 자유를 만끽하는 고등학생 은결의 반전 매력은 짜릿한 해방감을 선사했다. 이에 낮에는 모범생 아들로, 밤에는 사람들을 열광케 하는 기타리스트로 이중생활 중인 은결의 앞날이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진다.

음악을 할 때 가장 떨리는 은결처럼 설레는 첫사랑을 시작한 이찬(최현욱 분)의 이야기도 눈길을 끌었다.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우연히 만난 옆 학교 첼로 여신 세경(설인아 분)에게 제대로 빠져버린 이찬은 초면임에도 불구하고 거침없는 고백으로 웃음을 안겼다. 과연 이찬의 첫사랑은 이루어질 수 있을지 이들의 러브스토리 또한 기대되고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