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정, '슬의생' 스핀오프 합류…내년 상반기 방영
입력: 2023.09.20 11:43 / 수정: 2023.09.20 11:43

2024년 방영 예정

배우 고윤정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변신한다. /MAA
배우 고윤정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변신한다. /MAA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배우 고윤정이 '슬기로운' 시리즈에 합류한다.

tvN 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극본 김송희, 연출 이민수) 제작진은 20일 고윤정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 출연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2020년과 2021년 큰 인기를 끌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 생활 및 우정 이야기를 그린다.

율제 본원에서 종로 율제 병원으로 무대를 옮겨 산부인과 전공의들의 병원 생활을 담으며 첫 사회생활과 닮아 있는 초보 의사들의 병원 생활을 통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낼 예정이다.

아울러 혹독한 트레이닝 과정 속에서 피어날 파란만장한 청춘들의 우정기와 성장해 나가는 전공의들의 모습을 통해 이들이 언젠가 슬기로워질 앞날을 함께 응원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흥행 주인공인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 여기에 KBS2 드라마 스페셜 '얼룩'과 '낯선 계절에 만나'를 연출한 이민수 감독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보조작가로 참여한 김송희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이 가운데 고윤정은 일찌감치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주인공에 낙점됐다. 고윤정은 극중 종로 율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변신해 첫 의사 역에 도전한다.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2024년 상반기에 방송된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