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22일 입소…방탄소년단 세 번째 '병역의무' 이행
입력: 2023.09.17 15:09 / 수정: 2023.09.17 15:09

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30·SUGA·민윤기)가 예고한 대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슈가가 지난달 6일 솔로 월드투어를 성료한 모습. /빅히트 뮤직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30·SUGA·민윤기)가 예고한 대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슈가가 지난달 6일 솔로 월드투어를 성료한 모습. /빅히트 뮤직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30·SUGA·민윤기)가 예고한 대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7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슈가가 오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게 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슈가는 지난달 초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완료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화관문화훈장을 수훈한 슈가는 올해 말까지 입영 연기가 가능한 상태였다.

슈가는 일정 기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한다. 빅히트 뮤직 측은 정확한 사유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고질적인 어깨 부상으로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 이유로 보인다.

지난 2012년 교통사고를 당한 슈가는 이듬해 어깨의 상완골 탈구 진단을 받았다. 어깨 통증에 지속적으로 시달리다, 2019년 어깨 관절 주변 연골 파열을 뜻하는 좌측후방관절와순파열 진단을 전문의가 판정했다. 그대로 뒀다가는 가수 활동에 무리가 있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2020년 11월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했다.

빅히트 뮤직은 "복무 시작일 및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 팬 여러분께서는 슈가의 대체 복무 기간 동안 근무지 방문은 삼가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슈가를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또한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슈가가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 당사도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슈가는 멤버 진, 제이홉에 이어 팀 내 세 번째로 국방의 의무를 감당하게 됐다. 슈가에 앞서 진과 제이홉이 지난해 12월과 올해 4월 각각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조교로 복무하고 있다.

슈가는 지난달 4~6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옛 체조경기장)에서 솔로 월드 투어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파이널(SUGA | Agust D TOUR 'D-DAY' THE FINAL)'를 열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월드투어를 끝내고, 챕터 1을 마무리했다. 진과 제이홉이 휴가를 나와 객석에서 슈가를 응원하기도 했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