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YOUR CITY' 발매…"그간의 음악 활동 증명"
입력: 2023.09.14 11:48 / 수정: 2023.09.14 11:48

14일 미니 2집 'YOUR CITY' 발매, 6곡 수록

정용화가 14일 미니 2집 YOUR CITY를 발매한다.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증명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만든 앨범이다. /FNC엔터
정용화가 14일 미니 2집 'YOUR CITY'를 발매한다.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증명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만든 앨범이다. /FNC엔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씨엔블루(CNBLUE) 정용화가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한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정용화는 14일 오후 6시 미니 2집 'YOUR CITY(유어 시티)'를 발매한다. 그는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6년 만에 나오는 앨범이고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증명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래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너무나 열심히 즐겁게 만든 앨범이니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니 2집 'YOUR CITY'는 화려하고 빛났던 도시를 떠나며 쿨한 척 무덤덤하게 그리움을 외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정용화가 2017년 미니 1집 'DO DISTURB(두 디스터브)'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 솔로 앨범이다. 그동안 팀 앨범 다수의 곡과 국내 솔로 앨범 전곡을 작업했던 정용화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너의 도시(Your City)'를 비롯해 'Pain Healer(패인 힐러)', '그대의 시간에 맞출게요(On Your Time. 온 유어 타임)', 'Small Talk(스몰 토크)', 'SEASON OF LOVE(시즌 오브 러브)', '나에게(note to self. 노트 투 셀프)'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너의 도시(Your City)'는 록과 레트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인디 장르의 곡이다. 처음과 너무나 변해버린 너의 곁을 미련 없이 떠나겠다는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6년여의 긴 국내 솔로 활동 공백기를 깨고 미니 2집 'YOUR CITY'로 돌아오는 정용화는 14일 성균관대와 서울대, 15일 홍익대 등 여러 대학 축제에서 신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