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ㅁㄷ god', 28일 오후 8시 50분 방송 예정
KBS 측이 'ㅇㅁㄷ god' 공연 영상 유출에 관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행위다.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달라"고 입장을 전했다. /KBS |
[더팩트|박지윤 기자] KBS 측이 'ㅇㅁㄷ god' 공연 사전 유출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KBS는 13일 공식 입장을 통해 "'ㅇㅁㄷ god' 공연 중 촬영이 허가되지 않은 영상 및 사진 유출이 확인되고 있다. 이는 공연에 대한 KBS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행위"라면서 방송 전 사진과 영상 유출을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god는 지난 9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KBS 50주년과 god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2023년 KBS 대기획 'ㅇㅁㄷ god'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약 2만 명의 관객이 모였고, 멤버들은 21곡을 부르며 팬들과 호흡했다.
이렇게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지만, 방송 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ㅇㅁㄷ god' 공연 영상이 유출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진 것. 이에 KBS는 "'ㅇㅁㄷ 지오디'는 공연 녹화를 마치고 본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공연 영상 및 사진이 유출되면서 예정된 방송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KBS는 "허가받지 않은 자료의 유포 및 공유, 복제, 제작 행위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ㅇㅁㄷ god'는 오는 28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