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 나미·김건모·패닉·넬 명곡 리메이크
입력: 2023.09.13 10:30 / 수정: 2023.09.13 10:30

18일 리메이크 앨범 'A Love Supreme' 발매

쏠이 오는 18일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한다. 나미, 김건모, 김반장과 윈디시티, 패닉, 넬의 명곡을 재해석했다. /아메바컬쳐
쏠이 오는 18일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한다. 나미, 김건모, 김반장과 윈디시티, 패닉, 넬의 명곡을 재해석했다. /아메바컬쳐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알앤비 아티스트 쏠(SOLE)이 오는 18일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한다.

쏠은 12일 소속사 아메바컬쳐 공식 SNS에 새 미니 앨범 'A Love Supreme(어 러브 슈프림)'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앨범은 리메이크 음원들이 수록된다. 쏠은 나비, 김건모, 김반장과 윈디시티, 패닉, 넬의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앨범에 담았다.

'A Love Supreme'은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하고 싶은 그대'(Original by 나미), '아름다운 이별'(Original by 김건모)을 비롯해 'Love Supreme(러브 슈프림)'(Original by 김반장과 윈디시티), '기다리다'(Original by 패닉), '마음을 잃다'(Original by 넬) 총 5곡이 수록됐다.

함께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 쏠은 키치하면서도 레트로한 무드를 풍긴다. 다양한 악기와 카세트 테이프, LP판 등 아이템도 'A Love Supreme'에 담길 쏠의 신선한 음악 시도를 기대하게 한다. 또 세대를 아우르는 선곡들이 리스너들의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쏠은 섬세하고 몽환적인 보컬과 깊은 감성을 지닌 알앤비 보컬리스트다. 올해 4월 발매한 봄 싱글 'Need you(니드 유)'(With 성시경)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최근 DJ 겸 프로듀서 긴조(GINJO)와 컬래버레이션 음원 'Different Hearts(디퍼런트 하츠)' 발표, 각종 페스티벌 무대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 쏠은 새 오디션 프로그램 '2023 베일드 뮤지션'에서 폴킴, 양요섭, 솔라, 양다일, 정동환 등과 함께 심사위원으로 활약한다. 여기에 18일 오후 6시 발매하는 리메이크 앨범까지 다방면에서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