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이엘 "격정멜로 하고 싶어"…허영만, 손석구 추천
입력: 2023.09.01 10:48 / 수정: 2023.09.01 10:48

10년 무명시절 설움 고백
1일 오후 8시 방송


배우 이엘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다. /TV조선
배우 이엘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다. /TV조선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이엘이 도전하고 싶은 장르로 '격정멜로'를 꼽는다.

이엘은 1일 방송되는 TV조선 시사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 허영만과 연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녹화에서 오랜 무명 시절을 겪으며 안 해본 역할이 없다고 밝힌 그는 도전하고 싶은 장르로 '격정멜로'를 선택해 관심을 모은다.

'음식에 진심'이라는 이엘은 "어릴 때부터 숟가락을 들고 목 빠지게 기다렸던 요리가 있는데 홍어찜이다"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이엘은 먹방 DNA를 처음 일깨운 건 경상도 출신 부모님의 입맛이라고도 덧붙인다. 이엘의 재료 식별 능력과 날카로운 혀의 감각에 허영만은 깜짝 놀란다.

어느덧 데뷔 15년 차 배우지만 이엘은 무명 시절만 10년이었다고 고백한다. 서구적인 외모와 중저음의 목소리 때문에 오랜 시간 빛을 보지 못했던 이엘은 오디션을 보러 간 자리에서 감독님에게 '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뼈아픈 소리까지 들어야 했다고 한다.

하지만 독보적인 외모와 매력적인 목소리로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 잡은 이엘은 "톱스타들만 출연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서 영광"이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한다.

데뷔 후 트렌스 젠더 역부터 삼신할매, 스토커, 화류계 마담까지 안 해본 역할이 없다는 이엘은 "격정멜로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한다. 이엘의 진한 멜로 연기 도전 선언에 허영만은 상대 후보로 대세 배우 손석구를 떠올린다. 이엘과 손석구는 '최고의 이혼', '나의 해방일지' 두 작품에서 이미 호흡을 맞췄던 바 있다.

이엘이 출연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이날 오후 8시 방송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