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악플러 끝까지 처벌 "무관용 원칙·강력한 법적 책임"
입력: 2023.08.31 10:49 / 수정: 2023.08.31 10:49

여전한 악플러 "법의 엄정한 심판 얼마 남지 않았다" 강력 경고

배우 신세경이 여전히 악플러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가 다시 한번 경고를 남겼다. /더팩트 DB
배우 신세경이 여전히 악플러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가 다시 한번 경고를 남겼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신세경이 악플러들에 대한 강경 대응을 이어간다.

신세경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는 31일 "신세경을 향해 허위 사실 게재, 악의적 비방,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가족 모욕 등 인격권을 침해하는 일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지속되고 있다"며 악플에 대한 형사 고소 진행 상황을 전했다.

소속사는 "현재까지도 배우에 대한 악성 게시글 작성 행위들을 이어가고 있는 피고소인들의 신상 확보를 위하여 추가적인 자료 확보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점점 그 포위망을 좁혀가고 있으며, 이들에 대하여 법의 엄정한 심판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소 시일이 걸리더라도 피고소인들에 대한 신상이 추가로 확인되면 즉시, 수사기관에 선처 없는 수사를 촉구하겠다"며 "현재 3차 추가 고소 진행을 위해 법률대리인과 고소 대상 선별 등 법률 검토 역시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배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글 작성 등의 재발 방지를 위해 끝까지 추적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무관용 원칙'에 따라 피고소인들에게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 이를 위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 역시 동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신세경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EDA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배우 신세경(이하 ‘배우’)을 향해 허위 사실 게재, 악의적 비방,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가족 모욕 등 인격권을 침해하는 일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배우를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악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오고 있으며, 법무법인(유한) 신원을 법률대리인으로 지정해 형사고소 중입니다. 법률대리인으로부터 현재까지 형사고소 진행 상황을 전달받아 알려드립니다.

수사기관 기밀 유지 협조를 위해 아래 내용에서 구체적인 사건 번호, 특정 닉네임 등 세부 내용은 공개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지난 2021년 10월 27일 서울 강남 경찰서에 성명불상자 외 43명을 배우에 대한 모욕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습니다. 이어 올해 2월 23일에도 서울 강남 경찰서에 성명불상자 외 1명을 대상으로 모욕죄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하였고, 고소인 진술 조사까지 마쳤으나, 이들 피고소인들에 대한 신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법조계에 따르면, 최초 고소장 접수 후 피고소인의 인적 사항 확인이 어려워 수사 가 교착 상태에 놓인 경우에도, 추후 피고소인의 신상을 특정할 수 있는 증거들이 확보되어, 확인 절차를 걸친 후 수사가 재개되는 사례들이 늘고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까지도 배우에 대한 악성 게시글 작성 행위들을 이어가고 있는 피고소인들의 신상 확보를 위하여 추가적인 자료 확보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는 바, 점점 그 포위망을 좁혀가고 있으며, 이들에 대하여 법의 엄정한 심판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강력히 경고합니다.

당사는 다소 시일이 걸리더라도 피고소인들에 대한 신상이 추가로 확인되면 즉시, 수사기관에 선처없는 수사를 촉구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3차 추가 고소 진행을 위해 법률대리인과 고소 대상 선별 등 법률 검토 역시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배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게시글 작성 등의 재발 방지를 위해 끝까지 추적에 나설 것이며 ‘무관용 원칙’에 따라, 피고소인들에게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 이를 위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 역시 동원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EDAM 엔터테인먼트는 배우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