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 상금 건 두뇌싸움…정종연 PD '데블스 플랜' 9월 26일 공개
입력: 2023.08.30 10:37 / 수정: 2023.08.30 10:37

하석진·서동주·승관·박경림 등 출연

정종연 PD 신작 데블스 플랜이 9월 2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넷플릭스
정종연 PD 신작 '데블스 플랜'이 9월 2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넷플릭스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매번 신선한 설정과 탄탄한 세계관의 추리 및 장르 예능을 선보인 정종연 PD가 '데블스 플랜'으로 돌아온다.

넷플릭스는 30일 "'더 지니어스',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을 연출한 정종연 PD의 신작 '데블스 플랜'이 다음 달 26일 공개돼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데블스 플랜'은 변호사, 의사, 과학 유튜버, 프로 게이머, 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의 12인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12명의 플레이어들은 최대 5억이라는 상금을 걸고 최고의 두뇌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1주일간 합숙하며 서바이벌 게임을 펼친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당신을 시험하려는 악마의 계획'이라는 문구와 함께 웃음을 짓고 있는 '데블스 플랜' 호스트의 모습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호스트의 모습 뒤에 새겨진 각종 낙서들은 '데블스 플랜'이 선보일 흥미롭고도 위험한 두뇌 게임을 암시하는 듯하다.

한편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데블스 플랜'에 초대된 하석진, 조연우, 이혜성, 이시원, 세븐틴 승관, 서유민, 서동주, 박경림, 김동재, 기욤, 궤도, 곽준빈 등 12명의 플레이어들의 모습을 담았다. 변호사, 의사, 프로 바둑기사, 배우, 방송인 등 다양한 직종에서 이미 최고의 능력을 증명한 플레이어들은 7일동안 외부와의 어떤 접촉도 불가한 거대한 밀실 같은 '데블스 플랜'에서 오직 승리를 위해서 달려나간다.

'게임동'에 입성하는 플레이어들과 함께 빠르게 지나가는 여러 게임들, 그리고 본격적으로 두뇌 게임에 돌입하며 점차 의심과 혼돈, 그리고 눈물까지 보이는 이들의 모습은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하며 더욱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일주일이라는 짧은 기간 플레이어들은 때로는 경쟁하다가도 때로는 협력해야하는 모순적인 상황에 놓이면서 자신의 모든 능력을 승리에 총동원한다.

연출을 맡은 정종연 PD는 "가장 합리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두뇌 서바이벌 포맷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다"고 작품의 시작점을 전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사람들이 평소 자신의 모습이 아닌 행동이나 생각을 하게 될 때 '내가 이런 생각을 한다고?'라는 의문이 드는데, '데블스 플랜'은 그런 의문을 들게끔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