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휴먼' 나수아, 시상식 진행도 합격점
입력: 2023.08.28 15:17 / 수정: 2023.08.29 18:05

버추얼 휴먼 콘테스트 '온게임' 진행
축하 무대까지 펼치며 발전된 기술력 보여줘


나수아가 버추얼 휴먼 콘테스트 오브카에서 진행을 맡고 축하공연을 펼치며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온마인드
나수아가 버추얼 휴먼 콘테스트 '오브카'에서 진행을 맡고 축하공연을 펼치며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온마인드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시상식 진행과 축하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나수아는 지난 25~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오브카(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크리에이션 어워드, OVHCA)'에서 방송인 서유리와 라이브 MC를 맡고, 인기 애니메이션 OST를 가창하며 축하 무대를 꾸몄다.

나수아는 매력적인 음색과 실감 넘치는 헤어, 자연스러운 제스처 등으로 버추얼 휴먼의 진일보한 기술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행사를 마친 뒤 나수아는 "생애 첫 무대여서 많이 긴장됐는데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응원에 깜짝 놀랐다"며 "좋은 에너지를 듬뿍 받은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하고 의미있는 활동으로 화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브카'는 국내 최초 버추얼 휴먼 콘테스트다. 이 행사에는 하하, 김종민, 박슬기, 지상렬, 서경석, KCM 등 스타들의 축사도 눈길을 모았다.

온마인드와 서울 팝콘 조직위원회가 공동 개최한 '오브카'에서 영예의 대상은 황유진의 '준'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김찬솔, 양세림의 '올리비아 반'이 차지했다. 심사위원이 선정한 입선작 10팀, 투표로 진행된 인기상 1팀도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심사위원에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훈희 대표, 메타엔터테인먼트 류정혜 부사장, SK텔레콤 미디어 R&D 임정연 담당, 유니티코리아 APAC 애드보커시 김범주 리더, 픽사&토이스토리 애니메이터 김성영 감독, 만화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석정현 작가 등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온마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버추얼 휴먼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많은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