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이상윤 바이크 유랑기…'뭐라도 남기리', 9월 8일 첫 방송 
입력: 2023.08.28 10:58 / 수정: 2023.08.28 10:58

MBC·라이프타임 공동제작

배우 김남길, 이상윤이 뭐라도 남기리에서 바이크를 타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MBC·라이프타임
배우 김남길, 이상윤이 '뭐라도 남기리'에서 바이크를 타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MBC·라이프타임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김남길과 이상윤이 '뭐라도 남기리'를 통해 바이크 유랑을 떠난다.

MBC는 "라이프타임과 공동제작한 '뭐라도 남기리'가 9월 8일 오후 8시 40분 처음 방송된다"고 28일 밝혔다.

'뭐라도 남기리'는 배우 김남길이 길동무 이상윤과 함께 전국 오지를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며 우리 시대 멘토를 만나 카메라 밖 진짜 세상 이야기를 담는 4부작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김남길과 절친 이상윤은 전국 구석구석에서 남과는 조금 다른 삶을 선택한 길 위의 스승을 만나 시청자들로부터 받은 삶에 대한 질문을 전달한다. 두 사람은 꿈이 없어 고민인 학생, 진로의 변화를 꿈꾸는 30대, 부모님 빚 때문에 힘든 40대 등을 만나며 오토바이로 다른 이들의 인생 질문을 실어 나른다.

파로호 물길에 둘러싸인 육지 속 섬마을의 유일한 집배원 김상준 님부터, 오지마을 어르신들의 삶을 지키기 위해 흙길을 달리는 왕진 의사 양창모 님, 히말라야산맥 촐라체를 등반하다 후배를 구하고 동상으로 8개의 손가락을 잃은 박정헌 산악 대장, '빨치산의 딸'이라는 태생적 아픔을 이겨내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정지아 님, 일간지 기자로 살아가다 홀연 오토바이를 타고 떠나 지리산에 정착한 방랑 시인 이원규 님, 제주의 유쾌한 털보 할아버지로 불리는 푸른 눈의 신부님까지. 김남길과 이상윤은 조금은 다른 길을 걷는 어른들과 하루를 함께하면서 인생이라는 여행에 대한 유쾌하고도 묵직한 질문을 던지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두 사람은 첫 로드인 한반도 최북단 양구 DMZ부터 두 번째 로드인 지리산 험한 비포장길 등을 지나며 폭우에 젖고, 넘어지고 때론 말우리를 치우고 왕진 의사의 벽촌 진료를 돕는다. 좌충우돌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인생 고민에 대한 답을 함께 찾아나갈 예정이다.

'뭐라도 남기리'는 9월 8일 금요일 오후 8시 40분 MBC와 라이프타임을 통해 '1부 우리는 섬이 아니다;강원도 DMZ' 편이 동시에 처음 방송되며, 이후 2주간 금토 오후 8시40분 시청자들과 만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