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보이즈, 11인조로 데뷔…"1위 유준원 무단이탈로 제외"
입력: 2023.08.23 13:00 / 수정: 2023.08.23 13:00

"유준원 부모, 수익 상향 조정 요구"
11인 체제로 9월 데뷔


소년판타지 1위를 차지해 판타지보이즈 멤버로 선발된 유준원이 팀에 합류하지 않는다. /MBC
'소년판타지' 1위를 차지해 판타지보이즈 멤버로 선발된 유준원이 팀에 합류하지 않는다. /MBC

[더팩트 | 공미나 기자]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 시즌2-소년판타지'(이하 '소년판타지')를 통해 결성된 보이그룹 판타지보이즈가 내달 데뷔를 앞둔 가운데, 오디션에서 1위를 차지한 유준원이 팀 활동에 함께하지 않는다.

'소년판타지' 제작사 펑키스튜디오와 판타지보이즈 매니지먼트를 위임받은 포켓돌스튜디오는 23일 "유준원이 무단이탈로 인해 그룹 활동을 함께 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펑키스튜디오와 포켓돌스튜디오는 유준원과 그 가족들이 판타지보이즈 활동 계약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불만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유준원의 부모님은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투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하며 계약서 수정을 요청했다"는 것이 양사의 주장이다.

양사는 "최종 투표 순위를 가지고 타 멤버들과 다르게 수익 분배 요율을 조정한다면 형평성 문제가 불거질 수 있기에 당사는 그때마다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다"면서 "하지만 유준원의 부모님은 유준원을 두 번에 걸쳐 무단이탈 시킴과 동시에 최종적으로는 팀에 합류하지 못한다는 통보를 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판타지 보이즈는 김규래·홍성민·오현태·이한빈·링치·강민서·히카리·소울·김우석·히카루·케이단 11인 체제로 활동하게 됐다.

끝으로 양사는 "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남은 11명의 멤버가 흔들림 없이 데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펑키스튜디오와 포켓돌스튜디오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소년판타지' 제작사 펑키스튜디오, 매니지먼트를 위임받은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금일 보도된 판타지 보이즈 유준원 군 관련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MBC 오디션 프로그램 '소년판타지'를 통해 데뷔조 '판타지 보이즈'로 선정된 유준원 군은 무단이탈로 인해 그룹 활동을 함께 할 수 없게 된 점을 알려드립니다.

판타지 보이즈는 데뷔를 목표로 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의 투표로 만들어진 그룹입니다. 시청자분들께서 만들어주신 12명이 함께 하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프로그램 종료 직후 유준원 군 그리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과 계약서에 관하여 십여 차례 이상 논의했습니다. 공정 거래위원회가 제정, 권고한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된 계약서임에도 불구하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은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투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하며 계약서 수정을 요청했습니다.

최종 투표 순위를 가지고 타 멤버들과 다르게 수익 분배 요율을 조정한다면 형평성 문제가 불거질 수 있기에 당사는 그때마다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유준원의 부모님은 유준원 군을 두 번에 걸쳐 무단이탈 시킴과 동시에 최종적으로는 팀에 합류하지 못한다는 통보를 해왔습니다.

이에 판타지 보이즈는 김규래·홍성민·오현태·이한빈·링치·강민서·히카리·소울·김우석·히카루·케이단 11인 체제로 활동하게 됩니다.

당사는 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남은 11명의 멤버가 흔들림 없이 데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데뷔를 앞둔 멤버들에게도 변함없는 따뜻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