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파타' 강혜정 "첫 에세이 출간, 타블로가 응원해줘"
입력: 2023.08.22 14:50 / 수정: 2023.08.22 14:50

강혜정 "낙서로 시작했다"

배우 강혜정이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첫 에세이를 출간한 소감을 밝혔다.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캡처
배우 강혜정이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첫 에세이를 출간한 소감을 밝혔다.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캡처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배우 강혜정이 첫 에세이를 출간한 소감을 밝혔다.

22일 오후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이하 '최파타')에는 에세이 작가로 변신한 배우 강혜정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강혜정은 자신의 에세이 '반은 미치고 반은 행복했으면'에 대해 "코로나 때문에 세상이 멈췄을 때 일기같이 적어냈던 글"이라며 "그렇게 특별하지 않지만 소소하게 다가갔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처음에는 책으로 낼 생각으로 쓰지 않았다. 사람 만나서 얘기하는 것도 좋지만 머릿속에 있는 얘기를 휴대폰 메모로 정리해 보고 싶어서 낙서로 시작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점점 글이 쌓이면서 타블로 씨가 읽게 됐고 계속 글을 써보라고 응원해줬다"고 덧붙였다.

타블로는 에세이 출간 경험이 있다. 강혜정은 "타블로 씨가 글로는 저보다 전문가다. 칭찬받으니 잘 써지더라"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최화정은 강혜정에게 "영화 시사회는 많이 했어도 출간 기념회는 처음이었을 텐데 어땠나"라고 물었다. 강혜정은 "영화는 팀이 있지만 출간 기념회는 혼자라 시선 받는 상황이 어려운 자리에 감히 서 있는 기분이었다"고 답했다.

한편 강혜정이 21일 출간한 에세이 '반은 미치고 반은 행복했으면'은 대중에게 알려진 배우 강혜정이 아닌 사람 강혜정으로 간직해오던 내밀한 삶의 면모를 솔직하게 드러낸 작품이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