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진은 알았는데"…'라스' 김지석, 절친 이장원에 삐친 사연 공개
입력: 2023.08.22 14:34 / 수정: 2023.08.22 16:40

23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배우 김지석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 /MBC
배우 김지석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 /MBC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김지석이 '라디오스타'에서 절친 이장원에게 서운했던 일화를 공개한다.

23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김지석, 박미옥, 김민호, 송영규가 출연하는 '경이로운 소문의 K장인' 특집으로 꾸며진다. 스페셜 MC로는 개그우먼 신기루가 함께한다.

8월 28일 첫 공개 예정인 지니 TV 오리지널 '신병2'(극본 장삐쭈·윤기영·허혜원·지정민, 연출 민진기)의 주인공을 맡은 김지석은 8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김지석은 녹화 초반부터 MC 김구라가 '신병2'와 'D.P.2'를 라이벌 구도로 올려놓자 발끈하고, 김구라는 이를 달래려 진땀 빼며 티격태격 케미로 웃음을 선사한다.

'신병2'를 촬영하며 여배우가 없는 현장이 생소했다는 김지석은 배우 중 최고령이면서 중대장 역할을 맡아 계급장의 힘을 느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감독님까지 중대장으로 부르는 통에 배우들과 친해질 수 없어 아쉬웠지만, 본의 아니게 메서드 연기를 할 수 있게 됐다고 회상해 웃음을 자아낸다.

김지석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아들로 나온 아역 배우 김강훈과 얽힌 에피소드도 공개한다. 그는 김강훈에 대해 "성숙한 아이다. 형 같고, 선배 같은 느낌이다"라고 극찬하면서 김강훈의 SNS에 남긴 댓글이 삭제된 일화를 언급했다. 김강훈이 김지석의 댓글을 연이어 삭제한 이유가 궁금한 가운데, 김지석은 김구라의 뜬금없는 강하늘 소환에 "잘 지내겠죠!"라고 버럭해 폭소를 안긴다.

이어 김지석은 "이장원과 배다해의 연애를 몰랐는데, 하석진은 알고 있었다"라며 절친인 이장원과 하석진에게 단단히 삐친 일화를 공개한다. 하석진이 이장원, 배다해의 결혼식 사회자 인 걸 김지석은 결혼식 당일 알았다는 것이다. 이장원이 김지석에게 사회를 맡아 달라고 한 번도 물어보지 않은 이유가 김지석을 더 서운하게 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김지석은 처음 사귄 외국인 여자친구와 첫 키스 후 창피했던 이유도 털어놓는다. 아무런 준비 없이 여자친구에게 리드를 당해 키스를 했다는 것이다. 김지석은 첫 키스 당시 기분에 대해 "코리안 남자친구인데 침략당한 것 같고 창피했다"라고 밝힌다. 이날 이후 혼자서 키스 연습까지 했다고. 중학생 시절 순수했던 김지석의 이야기는 '근엄캐(릭터)' 박미옥을 처음으로 웃게 만든다.

더불어 김지석은 2001년 가수로 먼저 데뷔했던 시절부터 연기 선생님인 배우 류승수에게 받은 독특한 연기 수업 등 과거까지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류승수가 김지석에게 레슨비를 받지 않았다는 미담도 공개된다. 김지석은 첫 회사에서 받은 계약금을 류승수에게 줬으며, 스승의 날마다 류승수에게 전화를 드린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녹화 초반부터 여러 번 삐친 그는 "김지석 연기에 최초로 기립박수가 나왔다"는 '신병2' 김민호의 칭찬에 비로소 방긋 웃어 폭소를 자아낸다.

김지석이 출연하는 '라디오스타'는 23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