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실명질환 치료제 위해 3억 기부 "소녀시대 멤버들과 함께"
입력: 2023.08.22 09:26 / 수정: 2023.08.22 09:26

3억 기부 화제되자 SNS 게재…"혼자 한 기부 아냐"

배우 최수영이 실명 질환 치료제를 위해 3억을 기부했다. /서예원 인턴기자
배우 최수영이 실명 질환 치료제를 위해 3억을 기부했다. /서예원 인턴기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겸 배우 최수영이 실명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 기금 3억 원을 기부한 가운데, 함께해 준 소녀시대 멤버들을 챙겨 훈훈함을 자아냈다.

21일 최수영이 최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향설의학연구소를 방문하고 실명 질환의 국내 치료제 개발을 위해 연구 기금을 전달하는 행사에 참여한 사실이 공개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 3억은 최수영을 비롯해 13명의 환우와 가족이 참여하는 투자 펀드 형식으로 조성됐다.

이날 행사에서 최수영은 "유전자 변이에 따른 희귀 질환으로 실명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연구가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며 "이번처럼 유망한 치료 기술들이 많이 개발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수영의 실명퇴치 모금 활동 소식에 국내 및 해외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뒤따랐으며 관련 행사에는 소녀시대 유리와 티파니 그리고 서현이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최수영은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그는 개인 SNS에 "이번 기부금은 유전성 망막질환 환우분들과 꾸준히 도움을 보내주고 계시는 많은 분의 크고 작은 손길로 모인 금액"이라며 "내가 혼자 한 것이 아니다"고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꾸준히 성원을 보내주고 계시는 우리 팬분들 그리고 내가 하는 기부활동을 관심 갖고 참여해 준 유리와 서현이, 파니에게도 너무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최수영은 지난 2012년부터 실명 퇴치 운동본부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현재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남남'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