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日 또 '밀리언' 인증…악뮤·김세정 '2년 만에 컴백' [TF업앤다운(상)]
입력: 2023.08.12 00:00 / 수정: 2023.08.12 00:00

'K팝 위상' 세븐틴, 머라이어 캐리와 어깨 나란히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K팝의 위상이 또 한번 빛을 발했습니다. 인기 보이그룹이 일본에서 기록을 세우며 높은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반가운 컴백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특히 2년 만에 본업으로 복귀한 가수도 있습니다. 8월 둘째 주 연예가 소식입니다.

그룹 세븐틴이 일본 내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더팩트 DB
그룹 세븐틴이 일본 내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더팩트 DB

▲ 세븐틴, 日 골드 디스크 연속 '밀리언' 인증

그룹 세븐틴이 일본 내 독보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두 앨범 연속 '밀리언' 인증을 받았는데요, 이는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와 어깨를 나란히 한 기록입니다.

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지난 4월 24일 발매한 미니 10집 'FML'로 2023년 7월 기준 누적 출하량 100만 장을 넘기며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세븐틴은 올해 일본 골드 디스크에서 두 작품 연속 '밀리언' 인증을 받은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습니다. 이들은 지난 1월 일본 첫 번째 미니 앨범 'DREAM(드림)'으로 '밀리언'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같은 해 두 작품이나 '밀리언' 인증을 받은 해외 아티스트는 세븐틴에 앞서 머라이어 캐리뿐이었습니다. 이는 세븐틴의 위상과 높은 현지 인기를 알 수 있게 하는 대목입니다.

이에 힘입어 세븐틴은 오는 23일 첫 일본 베스트 앨범 'ALWAYS YOURS(올웨이즈 유어스)'를 발매합니다. 'ALWAYS YOURS'에는 신곡을 포함해 총 27곡이 수록된다.

2023년 최대 규모의 일본 돔 투어도 펼칩니다. 9월 6~7일 도쿄 돔, 11월 23~24일 베루나 돔(사이타마), 11월 30일과 12월 2~3일 반테린 돔 나고야, 12월 7일과 9~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2월 16~17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등 일본 5개 도시에서 열립니다.

그룹 악뮤(AKMU)가 2년 만에 컴백한다. /더팩트 DB
그룹 악뮤(AKMU)가 2년 만에 컴백한다. /더팩트 DB

▲ '음원 강자' 악뮤, 2년 만에 귀환

그룹 악뮤(AKMU)가 2년 만에 음원 강자의 귀환을 예고했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악뮤가 21일 네 번째 싱글 'Love Lee(러브 리)'로 컴백한다고 알렸습니다.

이번 싱글 제목은 사랑스러움을 의미하는 단어 'Lovely(러블리)'와 이찬혁 이수현의 성을 조합해서 탄생했습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재기발랄한 매력이 담겨 기대감읖 높였습니다. 다채로운 컬러 의상과 핫핑크 컬러로 가득한 티저 등은 악뮤의 또 다른 러브송 탄생을 예감케 합니다.

악뮤가 신곡을 선보이는 건 2021년 7월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넥스트 에피소드)' 이후 약 2년 만입니다. 당시 뛰어난 음악성에 철학적 메시지를 더한 10개 트랙으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끌어냈던 악뮤가 이번 컴백을 통해서는 어떤 음악 세계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입니다.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2년 5개월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더팩트 DB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2년 5개월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더팩트 DB

▲ 김세정, 데뷔 7년 만에 첫 정규앨범 발매

가수 겸 배우 김세정도 2년 5개월 만에 앨범을 발매하며 본업에 집중합니다. 특히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8일 "김세정이 오는 9월 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1년 3월에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I'm(아임)' 이후 약 2년 5개월 만에 나오는 신보입니다.

또한 데뷔 후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인 만큼 김세정의 음악을 기다렸던 팬들에게 남다른 의미를 더합니다. 김세정은 이번 앨범에서 두 가지의 콘셉트를 담아내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서 김세정은 디지털 싱글 'Whale(웨일)'과 두 번째 미니 앨범 'I’m'에서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에 김세정이 첫 정규앨범에서는 어떤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지 많은 이목이 집중됩니다. 또한 김세정은 첫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9월 23일부터 첫 단독 콘서트도 시작합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