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읍, 새 일일극 '우아한 제국' 출연 확정…'비밀의 여자' 후속
입력: 2023.07.26 10:48 / 수정: 2023.07.26 10:48

'조선변호사'→'택배기사'에 이어 새로운 변신 예고

배우 남경읍이 KBS2 새 일일드라마 우아한 제국에 출연한다. /디어이엔티
배우 남경읍이 KBS2 새 일일드라마 '우아한 제국'에 출연한다. /디어이엔티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남경읍이 '우아한 제국'을 통해 또 다른 변신에 도전한다.

소속사 디어이엔티는 26일 "남경읍이 KBS2 새 일일드라마 '우아한 제국'(극본 한영미, 연출 박기호)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우아한 제국'은 거대한 힘에 의해 짓밟힌 정의와 감춰진 진실, 잃어버린 인생을 되찾기 위한 두 남녀의 처절하고도 우아한 복수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남경읍은 극 중 우아한 제국엔터테인먼트 회장 장창성 역으로 분한다. 장창성은 완고하고 거침없는 깐깐한 성격으로 평생을 쏟아부어 세운 우아한 제국을 두고 아들 장기윤(김진우 분)과 갈등을 겪는다. 반면 며느리 신주경(한지완 분)에게는 한없이 따뜻한 인물로서 극의 긴장감과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앞서 MBC 드라마 '조선변호사'에서 좌의정 최수용 역을 맡아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드러낸 남경읍이다. 이어 '택배기사'에서는 천명 그룹 회장 류재진 역으로 진중하고 몰입감 있는 연기를 선사하기도 했다. 그런 그가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입체적인 캐릭터를 그려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남경읍의 합류를 알린 '우아한 제국'은 '비밀의 여자' 후속으로 8월 7일에 첫 방송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