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데뷔 9일 만에 음악방송 1위 쾌거 
입력: 2023.07.19 08:26 / 수정: 2023.07.19 08:26

'더쇼'에서 첫 1위 차지 "제로즈의 응원 감사해"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첫 1위를 차지했다. /웨이크원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첫 1위를 차지했다. /웨이크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박건욱, 김규빈, 한유진)은 지난 18일 방송된 SBS M, SBS FiL '더쇼'에서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지난 10일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이 단 9일 만에 이룬 쾌거다.

정상에 오른 제로베이스원은 "이렇게 아홉 멤버를 건강하게 낳아주신 가족에게 감사하고, 아홉 멤버들이 이곳에 설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해 준 제로즈(팬덤명)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In Bloom(인 블룸)'으로 1위 받아서 너무 행복하다. 감사하다"며 기쁨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또한 멤버들은 푸른 장미를 들고 앙코르 무대를 꾸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 냈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유스 인 더 셰이드)'의 타이틀곡 'In Bloom'과 수록곡 'New Kidz on the Block(뉴 키즈 온 더 블록)' 무대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New Kidz on the Block'으로 그루비하면서도 경쾌한 곡의 멜로디에 맞춰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완성했고, 'In Bloom'으로는 청량한 에너제틱 바이브를 선사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번 데뷔 앨범으로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182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 최초로 '밀리언 셀러'에 오른 최초의 K팝 그룹이 됐다. 팬들의 사랑에 화답하기 위해 제로베이스원은 8월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2023 ZEROBASEONE FAN-CON(2023 제로베이스원 팬 콘)'을 개최하 전 세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