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실 아들' 최환희, 최준희 논란에 "한걸음 성장"
입력: 2023.07.15 18:30 / 수정: 2023.07.15 18:30

최준희, 할머니 주거침입으로 신고 후 사과
최환희 "제 동생이기에 모든 것 저의 책임"


최환희가 최근 동생과 외할머니 사이에 있었던 갈등에 대해 대신 사과했다. 사진은 2021년 4월 가수 지플랫으로 싱글 발표 쇼케이스를 하던 당시 모습. /더팩트 DB
최환희가 최근 동생과 외할머니 사이에 있었던 갈등에 대해 대신 사과했다. 사진은 2021년 4월 가수 지플랫으로 싱글 발표 쇼케이스를 하던 당시 모습. /더팩트 DB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고(故) 최진실의 아들이자 가수인 최환희(지플랫)가 최근 동생 최준희와 외할머니의 불화로 논란이 된 것을 사과했다.

최환희는 15일 자신의 SNS에 "고 최진실의 아들이자, 할머니의 손자이자, 최준희의 오빠인 최환희"라며 "얼마 전 일어난 저희 가정의 불미스러운 일로 저희 어머니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며 지금까지도 추억으로 기억해 주시는 모든 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게 사과드리는 것이 저의 도리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며 행복한 모습만 보여드려도 아프실 많은 분의 마음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걱정만 끼쳐드려 송구스러운 마음 뿐이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고 최진실의 딸 최준희는 최근 외할머니인 정옥숙 씨를 주거침입으로 경찰에 신고했다. 정 씨는 해외 일정으로 집을 비우니까 고양이를 돌봐달라는 최환희의 부탁을 받고 집으로 갔다. 이 집은 최진실이 생전에 구입해 가족이 함께 살았던 곳으로 현재 최환희 최준희가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있다.

최준희는 자신의 SNS에 외할머니로부터 욕설과 폭행, 협박을 지속해서 당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후 최준희는 경찰에 외조모를 신고한 행동을 후회한다며 "할머니의 화가 풀리신다면 나중에 집으로 찾아 봬서 정식으로 인사 드리고 사과드리고 싶다. 죄송하다"고 말했고 외할머니에 대한 처벌 불원서를 제출했다.

일련의 상황을 지켜 본 최환희는 "이번 기회로 저희 가족도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닫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저도 이제 성년의 나이로 가장으로서 중심을 새삼 느끼게 된 계기가 됐다"며 "연로하신 할머니와 더불어 아직 미성숙한 준희 또한 제가 보살펴야 하는 동생이기에 모든 것은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질타의 말씀들 깊게 새기고 또 한 걸음 성장 하였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 마음 새겨 앞으로는 대중 앞에 저희 가정사로 걱정 끼쳐 드리는 일 없도록 노력하겠다. 모든 관심이 어머니에 대한 대중분들의 사랑이라 생각하며 그 사랑의 책임감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약속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