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역' 장동윤→'주연' 오대환, 도전 자체로 의미 있는 '악마들'(종합)
입력: 2023.06.26 18:30 / 수정: 2023.06.26 18:30

"익숙한 장르를 섞어서 새로운 재미 선사"...7월 5일 개봉

장동윤(왼쪽)과 오대환이 연기 호흡을 맞춘 악마들이 오는 7월 5일 관객들과 만난다. /TCO㈜더콘텐츠온 제공
장동윤(왼쪽)과 오대환이 연기 호흡을 맞춘 '악마들'이 오는 7월 5일 관객들과 만난다. /TCO㈜더콘텐츠온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바디체인지와 액션 스릴러의 만남, 그 안에 예측할 수 없는 반전 요소까지 녹여낸 '악마들'이 베일을 벗는다.

영화 '악마들'(감독 김재훈)의 언론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26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재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장동윤, 오대환, 최귀화, 장재호가 참석해 질의응답에 임했다.

작품은 검거의 순간 서로의 몸이 바뀐 희대의 살인마 진혁(장동윤 분)과 형사 재환(오대환 분)의 대결을 그린 바디체인지 액션 스릴러다. 장동윤과 오대환은 잔혹한 연쇄살인마와 그를 잡기 위해서라면 어떤 수단도 가리지 않는 형사로 만나 치열한 연기 대결을 펼친다.

바디체인지는 여러 작품에서 다뤄졌던 장르 중 하나다. 이를 택한 김재훈 감독은 "상업 영화 포맷이다 보니까 생소한 장르는 너무 큰 도전이 될 것 같았다"며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새로운 느낌을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익숙한 두 개의 장르를 섞으면서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키고 싶었다는 김 감독은 "저희 작품이 익숙한 설정으로 시작하지만,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인해 이야기가 새롭게 흘러간다. 이 부분에 중점을 뒀다"고 차별화된 재미를 자신했다.

장동윤은 무의미한 살인을 즐기는 희대의 사이코패스 살인마 진혁 역을 맡아 데뷔 첫 악역에 도전한다. /TCO㈜더콘텐츠온 제공
장동윤은 무의미한 살인을 즐기는 희대의 사이코패스 살인마 진혁 역을 맡아 데뷔 첫 악역에 도전한다. /TCO㈜더콘텐츠온 제공

그동안 선하고 정의로운 캐릭터를 주로 소화했던 장동윤은 연쇄살인마 진혁으로 분해 데뷔 후 처음으로 악역 연기에 도전했다. 먼저 그는 "익숙하게 느껴지지만 반전 요소로 재미를 더한 시나리오에 매력을 느꼈다. 또 악역을 연기하면서 배우로서 폭을 넓히고 싶었다"고 작품을 택한 이유를 전했다.

진혁은 무의미한 살인을 즐기는 희대의 사이코패스 살인마로, 자신을 쫓던 형사 재환과 몸이 바뀌자 이를 철저하게 이용한다. 어떠한 사연이나 행동의 타당성이 없이 살인을 즐기는 인물을 연기한 장동윤은 "솔직히 이입하는 게 쉽지 않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면서 "감독님께서 그리는 이미지가 뚜렷했다. 강하고 극한의 감정을 달리는 부분을 많이 신경 썼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던 오대환은 이번 작품으로 데뷔 첫 주연에 나섰다. 그는 주연의 무게감을 느꼈냐는 취재진의 질문을 듣자 "그동안 했던 작품보다 조금 더 많은 신을 소화했다고 말하고 싶다"고 겸손한 면모를 드러냈다.

이어 오대환은 "주연의 무게감보다 작품을 잘 끝낸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며 "영화의 주인공은 현장에서 고생한 스태프분들이다. 환경이 열악했고, 시간도 제한적이었다. 액션과 감정 신을 함께 찍어야 하는 날도 많아서 '이게 가능할까?'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그럼에도 모든 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했기에 해낼 수 있었다"고 공을 돌렸다.

악마들로 데뷔 첫 주연을 맡은 오대환은 작품을 잘 끝낸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TCO㈜더콘텐츠온 제공
'악마들'로 데뷔 첫 주연을 맡은 오대환은 "작품을 잘 끝낸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TCO㈜더콘텐츠온 제공

장동윤과 오대환은 몸이 바뀐 설정으로 인해 1인 2역을 소화했다. 상반된 캐릭터를 자유롭게 오가는 연기가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안정적으로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두 사람이다. 이에 오대환은 "서로의 말투를 따라 하지 않고, 비슷한 점을 찾지 않으려고 했다"고, 장동윤은 "기본적으로 제가 진혁일 때를 중심으로 잡고 연기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최귀화는 살인을 막아야 하는 광수대의 맏형 팀장 역을 맡아 또 한 번 형사 캐릭터로 관객들과 만난다. '범죄도시2'에서 전일만으로 분해 마동석과 호흡을 맞췄던 그는 "먼저 동석이 형한테 죄송하다. 이미지가 굳혀질까 봐 '범죄도시3'에서 빠졌는데 또 형사 캐릭터를 하게 됐다. 보면 뭐라고 하실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최귀화는 "'범죄도시2'에서는 마석도(마동석 분)가 시키는 걸 다 한다. 함부로 대하기 어려운 부하 직원인데 이번 작품에서는 제가 주체가 돼서 지시를 내린다. 처한 상황이 달랐다. 재밌게 찍었다"고 작품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장재호는 막내 형사 민성 역을 맡아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첫 스크린 주연작을 선보이게 된 그는 "단 한 명도 허투루 하지 않고 정말 치열하게 찍었다. 오늘 예정된 시사회가 끝나야 실감이 날 것 같다"고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끝으로 오대환은 "정말 치열하게 찍었다. 관객들을 만날 차례인데 개인적으로 후회는 없다"고, 최귀화는 "2~30대 관객이라면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극장을 많이 찾아달라"고 많은 관람을 독려했다.

'악마들'은 오는 7월 5일 개봉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