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화 감독의 첫 SF '더 문', 전 세계 155개국 선판매
입력: 2023.06.26 14:34 / 수정: 2023.06.26 14:34

"한국 제작 퀄리티에 대한 기대·신뢰감 매우 높아"

설경구와 도경수가 주연을 맡은 영화 더 문이 국내 개봉 전 해외 155개국에 선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CJ ENM 제공
설경구와 도경수가 주연을 맡은 영화 '더 문'이 국내 개봉 전 해외 155개국에 선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CJ ENM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더 문' 설경구와 도경수의 우주 생존기가 전 세계로 향한다.

배급사 CJ ENM은 26일 "영화 '더 문'(감독 김용화)이 개봉 전 해외 155개국에 선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더 문'은 미국과 캐나다, 싱가포르 등 해외 관객들에게 달과 우주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 분)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설경구 분)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특히 '더 문'은 '신과함께' 시리즈로 쌍천만을 달성한 김용화 감독의 첫 우주 프로젝트이자 대한민국 최초의 유인 달 탐사를 소재로 한 우주 생존 드라마로 제작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작품이다.

이에 '더 문' 해외 배급 담당자는 "한국 콘텐츠들이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한국의 제작 퀄리티에 대한 높은 신뢰와 기대감이 있는 상황"이라며 "우주와 달 탐사를 다룬 '더 문'의 스케일과 완성도에 대해 바이어들의 관심과 신뢰도가 높아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 문'은 오는 8월 2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 해외 개봉일을 확정 지을 계획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