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지효, 8월 18일 솔로 데뷔…매혹적 메시지
입력: 2023.06.26 09:37 / 수정: 2023.06.26 09:37

8월 18일 첫 솔로 앨범 'ZONE' 발매

트와이스 지효가 오는 8월 18일 첫 솔로 앨범 ZONE를 발매한다. /JYP 제공
트와이스 지효가 오는 8월 18일 첫 솔로 앨범 'ZONE'를 발매한다. /JYP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트와이스 지효가 8월 18일 솔로 데뷔한다.

지효는 오는 8월 18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미니 앨범 'ZONE(존)'을 발매한다. 나연에 이어 트와이스에서 두 번째로 솔로 데뷔하는 지효는 26일 0시 공식 SNS에 발매 어나운스 영상을 깜짝 공개해 글로벌 원스(ONCE. 팬덤명)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상은 지효의 얼굴 일부를 가린 모자이크 화면과 함께 휘날리는 촛불, 반짝이는 하트 불빛, 깨져버린 유리, 휘몰아치는 파도 등 다채로운 장면이 가득하다. 지효의 매혹적 눈빛 위 'You're making me feel(유아 메이킹 미 필)'이라는 문장으로 솔로곡 'Killin' Me Good(킬링 미 굿)'이 품은 비밀스러운 메시지에 대한 호기심을 높였다.

앞서 공개한 포스터 내 베일에 감춰져 있던 'ZONE'과 'Killin' Me Good'은 각각 지효의 솔로 데뷔 앨범명과 타이틀명이다. 트와이스 새 월드투어 'READY TO BE(레디 투 비)' 서울 공연에서 자작곡 'Nightmare(나이트메어)'를 열창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줬던 지효가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기대를 모은다.

트와이스는 전 세계 22개 도시 38회 규모 다섯 번째 월드투어 'READY TO BE'로 국내외 팬들과 직접 만나 소중한 추억을 쌓고 있다. 여성 그룹 사상 최초 소파이 스타디움 입성 및 매진 기록과 함께 총 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미국 로스앤젤레스 공연을 성료했고, 9월 23일 태국 방콕, 30일 필리핀 불라칸에서 열리는 단독 공연도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약 4만 석에 달하는 필리핀 아레나 공연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솔드아웃을 기록, 10월 1일 공연을 긴급 추가했고 이 또한 빠른 속도로 완판을 이뤄 필리핀에서 총 8만여 팬과 만나게 됐다.

'글로벌 정상 걸그룹'의 명성을 빛내고 있는 트와이스 리더 지효의 첫 솔로 앨범 'ZONE'과 타이틀곡 'Killin' Me Good'은 8월 18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