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이성수·탁영준, 美 빌보드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
입력: 2023.06.15 10:05 / 수정: 2023.06.15 10:05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이어 2년 연속 선정

SM 이성수 CAO, 탁영준 COO가 미국 빌보드 2023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에2년 연속 선정됐다. /SM 제공
SM 이성수 CAO, 탁영준 COO가 미국 빌보드 '2023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에2년 연속 선정됐다. /SM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성수 CAO(Chief A&R Officer), 탁영준 COO(Chief Operation Officer)가 미국 빌보드 '2023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2022 Indie Power Players)'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미국 매체 빌보드는 6월 1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를 발표했다. 이성수 CAO, 탁영준 COO가 나란히 이름을 올려 SM의 글로벌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는 빌보드가 2017년부터 매해 미국의 3대 메이저 레이블로 불리는 유니버설뮤직 그룹,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워너뮤직 그룹 외에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독자적인 성과를 이뤄낸 레이블 및 유통사의 리더를 발표하는 리스트다.

빌보드는 "에스파는 새로운 앨범 'MY WORLD(마이 월드)'로 역대 최고 K팝 걸그룹 첫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들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같은 세계관인 'SM 컬처 유니버스'의 한 부분으로, 각자의 디지털 아바타를 가지고 있다"며 에스파의 활약에 대해 언급했다.

더불어 탁 COO는 빌보드를 통해 "SM은 'SM 3.0'으로 자사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며 한계를 뛰어넘어 K팝이 전 세계의 새로운 팬들에게 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성수 CAO, 탁영준 COO는 지난 4월 빌보드가 발표한 '2023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2023 International Power Players)'에도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