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X박서준 '콘크리트 유토피아', 152개국 선판매 쾌거
입력: 2023.06.13 10:02 / 수정: 2023.06.13 10:02

K-콘텐츠의 저력 과시...8월 개봉 예정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전 세계 152개국에서 선판매되며 글로벌 흥행을 예고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전 세계 152개국에서 선판매되며 글로벌 흥행을 예고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글로벌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전 세계 152개국에서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는 유럽 국가들을 비롯해 아시아, 남미 지역까지 포함된 것으로, 개봉 전부터 쏟아지는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느끼게 한다.

특히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선판매에는 그동안 한국 영화에 지속적으로 관심 가졌던 배급사들이 포함돼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기생충'(감독 봉준호)의 프랑스 배급사 The Jokers Films는 "엄태화 감독은 인간의 연대에 관해 고찰하게 되는 스펙터클한 재난 영화를 선보였다. 비주얼적으로 놀랍고 감동적이며 이병헌의 활약이 놀랍다"고 극찬했다.

이어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의 이탈리아 배급사 Blue Swan Entertainment는 "올해 한국 영화 중 가장 돋보이는 영화다. 이 영화를 이탈리아에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고, 남미 배급사 Bf Distribution은 "이 영화는 관객에게 '이러한 상황일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러한 특별한 영화적 경험을 하게 돼 신나고 감동했다"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된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영화다.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새롭게 각색했다.

이병헌은 외부인들로부터 아파트를 지키기 위해 어떤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박서준은 아파트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민성으로, 박보영은 극한의 상황에서도 신념을 잃지 않는 명화로 분해 부부 호흡을 맞춘다.

개봉 전부터 글로벌한 관심을 받으며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준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