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년' 샤이니 "모든 순간 생생해…꿈 계속 이어져"(일문일답)
입력: 2023.05.25 10:31 / 수정: 2023.05.25 10:31

데뷔 15주년 맞아 팬미팅 등 활동 예고

샤이니가 25일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멤버들은 믿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믿고 있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SM 제공
샤이니가 25일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멤버들은 "믿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믿고 있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SM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가 25일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모든 순간들이 생생하다"는 멤버들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샤이니는 2008년 5월 25일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해 음악, 퍼포먼스, 패션 등 다방면에서 현 시대와 가장 잘 어울리는 트렌드를 제시하는 대체불가한 컨템퍼러리 밴드의 첫 걸음을 뗐다. 탄탄한 실력과 독보적인 음악 세계로 '줄리엣', 'Ring Ding Dong(링딩동)', 'Lucifer(루시퍼)'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멤버들은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솔로로도 각자의 색깔이 묻어나는 앨범을 발매하고 다채로운 활약을 펼쳤다. 팀과 솔로로 꾸준히 성장하며 차별화한 음악을 들려준 샤이니는 데뷔 후 15년간 변함 없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멤버들은 "샤이니'라는 이름이 주는 기대감이 있고,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저희 모두 노력하는 모습을 예쁘게 봐주시는 것 같다", "어떤 말로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믿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믿고 있고, 더 열심히 하겠다. 시간은 항상 빠르고 때로는 느리게도 흐르지만 좋은 날이든, 좋지 않은 날이든 언제나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샤이니는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팝업스토어 오픈, 팬미팅 개최, 새 앨범 발매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샤이니는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솔로로도 각자의 색깔이 묻어나는 앨범을 발매하고 다채로운 활약을 펼쳤다. 팀과 솔로로 꾸준히 성장하며 차별화한 음악을 들려준 샤이니는 데뷔 후 15년간 변함 없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SM 제공
샤이니는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솔로로도 각자의 색깔이 묻어나는 앨범을 발매하고 다채로운 활약을 펼쳤다. 팀과 솔로로 꾸준히 성장하며 차별화한 음악을 들려준 샤이니는 데뷔 후 15년간 변함 없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SM 제공

다음은 샤이니가 직접 전하는 데뷔 15주년 관련 일문일답이다.

- 데뷔 15주년을 맞은 소감은?

온유 : 15년이라는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갔다는 생각에 신기하기도 하고, 그동안 샤이니로 활동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도전해 본 것 같아 뿌듯한 마음도 들어요.

키 : 데뷔 15주년, 정말 이 날이 왔네요. 감회가 정말 새롭습니다.

민호 : 조금 뻔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정말 실감이 안 나요. 고등학생 때부터 시작된 제 꿈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그저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태민 : 오랜만에 컴백도 앞두고 있어서 너무나 기대가 돼요. 언제 시간이 이렇게 흘렀는지… 15주년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깜짝 놀라요!(웃음)

- 그간 정말 다양한 활동을 했고,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아왔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나 팬들과 함께했던 순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온유 : 멤버들과 숙소 생활을 하던 때가 생각나네요. 그리고 팬 분들의 응원을 받았던 무대들은 언제나 마음속에 있습니다.

키 : 데뷔한 날부터 모든 기념일들, 팬미팅, 콘서트 등등 정말 모든 순간들이 다 소중하고 생생해요.

민호 : 정말 많은 추억이 있어서 하나를 뽑기가 힘들지만, 꼭 하나 꼽자면 콘서트요. 모든 콘서트가 다 기억에 남아요. 샤이니월드와 하나가 되어 만든 공연들은 하나하나 다 소중하고 생각만으로도 벅차고 설렙니다.

태민 : 모든 공연이 다 소중한데, 바로 떠오르는 건 저희 단독 콘서트 중에서 가장 규모가 컸던 2015년의 첫 도쿄돔 무대가 생각나네요.

- 샤이니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온유 : 성실함이 아닐까 해요. 진짜 멤버들 모두 늘 진심으로 열심히 하니까요!

키 : '샤이니'라는 이름이 주는 기대감이 있고,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저희 모두 노력하는 모습을 예쁘게 봐주시는 것 같아요.

민호 :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시고, 그래서 항상 감사해요. 당연히 모든 아티스트분들이 그렇겠지만, 샤이니는 무대에서 정말 몸이 부서질 정도로 모든 걸 다 쏟는 팀이거든요.

태민 : 팬 분들이 의리 있는 성격이신 것 같고요.(웃음) 저희 성장기를 봐 온 분들이 많아서, 학창시절의 추억처럼 샤이니를 마음속에 계속 간직해주시는 게 아닐까 싶어요.

- 샤이니가 생각하는 '샤이니스러움'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온유 : '다름'인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해주시는 '샤이니가 하면 다르다'는 이야기가 항상 감사해요.

키 : '늘 새로운 걸 찾아가는 것=샤이니스러움'인 것 같아요.

민호 : '컨템퍼러리 밴드'라는 단어가 주는 힘이 정말 커요. 항상 새로움을 제시하고 도전하는 것이 가장 샤이니스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태민 : 무지개처럼 개성이 강한 멤버들이 뭉쳤지만 조화로운 것. 그게 샤이니예요.

샤이니는 팬 분들과 만나는 것 자체가 너무 기대되고, 지난 몇 년간 직접 보여드리지 못했던 무대들을 마음껏 보여드리고 싶다고 팬미팅을 앞둔 각오를 전했다. /SM 제공
샤이니는 "팬 분들과 만나는 것 자체가 너무 기대되고, 지난 몇 년간 직접 보여드리지 못했던 무대들을 마음껏 보여드리고 싶다"고 팬미팅을 앞둔 각오를 전했다. /SM 제공

- 오는 27~28일 양일간 데뷔 15주년 기념 팬미팅을 개최하는데, 어떤 부분을 가장 기대하고 있나?

온유 : 오랜만에 샤이니로 팬 분들과 만나는 자리인 만큼 서로 어떤 이야기를 나누게 될지 가장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키 : 오랜만에 샤이니와 샤이니월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순간이라는 점이요! 상상만으로도 정말 설레요. 그날이 너무나 기다려집니다.

민호 : 샤이니월드와 또 어떤 추억을 만들지 너무 기대됩니다. 오랜만에 함께하는 자리여서, 팬분들의 응원도 기대되고요. 팬분들과의 Q&A 코너가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것이 궁금한지 저는 그게 궁금합니다.(웃음)

태민 : 팬 분들과 만나는 것 자체가 너무 기대되고, 지난 몇 년간 직접 보여드리지 못했던 무대들을 마음껏 보여드리고 싶어요.

- 올해 선보일 새 앨범에 대한 스포일러를 한 단어 또는 한 문장으로 한다면?

온유 : 새 챕터.

키 : 긴장하세요 빡!

민호 : 굳건하고 단단한 샤이니.

태민 : new 샤이니.

- 샤이니가 꿈꾸는 앞으로의 샤이니, 또는 팀의 목표는 무엇인가?

온유 : 함께 해 나가는 것이요. 멤버들, 그리고 샤이니월드와 함께.

키 : 샤이니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갈 거예요.

민호 : 앞으로도 멤버들과, 샤이니월드와 더 많은 걸 이뤄가고 싶습니다. 샤이니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서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좋은 무대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태민 : 항상 건강하고, 팬 분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보답하는 것. 그것이 제 목표예요.

- 15년 동안 변함 없이 함께 해준 샤이니월드에게 한마디

온유 : 늘 함께 해줘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서로의 행복한 기억, 그리고 예쁜 추억이 되면 좋겠어요. 사랑합니다.

키 : 어떤 말로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믿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믿고 있고, 더 열심히 할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시간은 항상 빠르고 때로는 느리게도 흐르지만 좋은 날이든, 좋지 않은 날이든 언제나 함께하고 싶습니다.

민호 : 어떤 말로 표현해도 부족할 정도로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그 감사함에 꼭 보답할게요.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태민 : 저희를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 준 샤이니월드, 정말 감사합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