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심 상해"…스윙스, 콘서트 800석 팔리자 '5천석 무료'
입력: 2023.05.18 16:17 / 수정: 2023.05.18 16:17

"돈 안 받는다. 그냥 놀러 오시라"

스윙스가 레이블 콘서트 티켓 판매가 부진하자 5천 석 무료 콘서트로 전환했다. /더팩트 DB
스윙스가 레이블 콘서트 티켓 판매가 부진하자 5천 석 무료 콘서트로 전환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래퍼 스윙스가 레이블 콘서트를 무료로 전환했다. 티켓 판매가 부진하자 내놓은 방법이다.

스윙스는 17일 자신의 SNS에 게재한 영상에서 "6월 3일 AP 콘서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제 불찰이 있었다. 공연 판매 현황을 봤을 때 이상적이지 않다. 그래서 책임을 지려고 한다. '공연을 취소하고 난 잠적할 거다'라고 할 줄 알았나. 아니다. 무료로 바꿀 거다"고 밝혔다.

이어 "무슨 말이냐면 우리 돈 안 받는다. 그냥 놀러 와라. 그러면 돈 낸 사람은 어떻게 하느냐. 그 분들께 제일 감사해서 당연히 환불을 하고 자리까지 원래 사놓으셨던 것 그대로 확보해 드릴 거다. 꼭 오시라"고 말했다.

스윙스는 오는 6월 3일 서울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스윙스를 포함해 기리보이, 블랙넛, 양홍원 등이 출연하는 레이블 공연이다. 지난 12일 티켓이 오픈 됐으나 5000석 중 800석 가량만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스윙스는 "5000명이 무료가 되는 거냐고? 맞다. 그냥 내가 쏘겠다. 안전한 신발 신고 물 많이 들고 오시면 된다. 대신 약속 하나만 해주셔야 한다. 앨범 많이 듣고 오셔야 한다. 노래 숙지가 돼야 서로 핑퐁을 칠 수 있고 그래야 더 재밌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난 자존심이 세니까 내년에는 우리의 가치를 끌어올릴 거다.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 "내 생각만큼 우리 가치가 올라가 있다면 내년에는 유료로 똑같은 자리에서 하고 싶다"고 말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