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캡, 라이브 방송서 탈퇴 후 심경 고백
입력: 2023.05.12 09:09 / 수정: 2023.05.12 09:09

"팀에서 탈퇴하기 위해 사고 쳤다" 털어놔 

그룹 틴탑 캡이 라이브 방송 중 욕설을 내뱉어 논란에 휩싸인 후 팀에서 탈퇴했고 소속사는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더팩트 DB
그룹 틴탑 캡이 라이브 방송 중 욕설을 내뱉어 논란에 휩싸인 후 팀에서 탈퇴했고 소속사는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틴탑 캡이 욕설 논란 후 팀에서 탈퇴한 심경을 전했다.

캡은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뱃보이'를 통해 "시작을 합니다"란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팀에서 탈퇴하기 위해 사고를 쳤다"고 최근 논란에 대해 털어놨다.

캡은 "괜찮지 않다. 마음이 너무 좋지 않다"며 "사실 여러분과 탈퇴에 대해 논의를 하겠다고 해놓고 정작 내 마음을 이미 정해놓고 여러분들에게 말을 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그 부분이 미안하다. 제게 기대감을 가져주셨던 여러분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했다.

캡은 "이렇게 될 줄 알았다. 말을 안 해서 그렇지 나갈 생각이긴 했다"며 "제 원래 생각은 탈퇴였다. 이렇게 말하면 사람들이 이렇게 반응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이 올 걸 예상하고 알고 한 거다. 회사와 멤버들이 좋게 할 수 있지 않았냐 했는데, 왜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에 내몰렸냐면 다른 사람에게 손을 뻗어보고 도움을 원했다. 동생들한테 전화하고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사람들이 바빠서 얘기할 틈이 없더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6개월 동안 활동을 하면서 제 안의 자격지심이 커지고 있었다. 켜켜이 쌓이다 보니 동생들이 너무 좋은데, 내 속의 자격지심 때문에 피해를 주고 있는 것 같더라. 내 마음의 문제로 주위에 피해를 주기 싫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회사에서 나가려고 몇 번 시도했었고, 재계약 시즌 때도 말이 많았다. 내가 이걸 딱 끊어내려면 먼저 사고를 친 다음에 수습을 하고 팀을 나가는 것이 낫겠다 싶었다"고 밝혔다.

캡은 "차라리 사람들에게 욕을 먹고, 알아줄 사람들은 알아줄 테니까. 내가 탈퇴하면 욕할 주체가 사라지니 나는 괜찮다고 나름대로 생각해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했다"고 정리했다.

앞서 캡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욕설과 흡연을 자제해달라는 일부 팬들의 지적에 "평소 내 방송을 보지도 않던 애들이 (틴탑) 컴백한다니까 갑자기 와서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니냐'고 그 XX 하는 게 솔직히 싫다"고 말했다.

욕설을 이어가던 캡은 "청천벽력 같은 소리일 수 있겠지만 내가 XX 그냥 컴백을 안 할까도 생각하고 있다. 어차피 계약이 7월에 끝난다"며 탈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후 논란이 되자 11일 틴탑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캡의 팀 탈퇴와 전속계약 해지를 알렸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