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워너뮤직코리아 전속계약…"팀명 변경 논의"
입력: 2023.04.27 09:31 / 수정: 2023.04.27 09:31

완전체 활동 최우선으로 의기투합

브레이브걸스가 멤버 전원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팀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더팩트 DB
브레이브걸스가 멤버 전원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팀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더팩트 DB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브레이브걸스(BraveGirls)가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4인 완전체 활동을 이어간다.

27일 워너뮤직코리아는 "브레이브걸스(민영, 유정, 은지, 유나) 멤버 전원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완전체 활동을 최우선으로 멤버들과 의기투합했다. 활동에 있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히며 팀명에 대해서 "다각도로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1년 데뷔한 브레이브걸스는 '변했어', 'HIGH HEELS(하이힐)', 'We Ride(위 라이드)' 등 다양한 앨범으로 활동을 이어왔고, 특히 2017년 발매한 'Rollin’(롤린)'이 2021년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한 끝에 데뷔 첫 1위를 거머쥐었다.

브레이브걸스는 이후 '치맛바람(Chi Mat Ba Ram)', '술버릇(운전만해 그 후)', 'Thank YOU(땡큐)' 등으로 활동했다. 또 엠넷 '퀸덤2'를 통해 완전체 시너지를 보여준 멤버들은 각종 예능 방송에 출연하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지난 2월 기존 소속사와 전속 계약 만료 이후 해체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왔으나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원 계약을 맺으면서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워너뮤직코리아는 팝의 유통, K팝의 수출,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는 종합 음악 엔터테인먼트사로, 최근에는 마마무 화사와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 청하와 덴마크 슈퍼스타 크리스토퍼(Christopher), (여자)아이들 민니와 팝스타 앤 마리(Anne-Marie) 등 협업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브레이브걸스는 워너뮤직코리아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완전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