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아 이즈 백"…태진아, 1년 만에 신보로 돌아온다 
입력: 2023.04.17 17:59 / 수정: 2023.04.17 17:59

17일 낮 12시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 발매

가수 태진아가 17일 정오 새 앨범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를 발매하며 1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진아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태진아가 17일 정오 새 앨범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를 발매하며 1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진아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가수 태진아가 고향 사랑을 가득 담은 신곡으로 돌아온다.

태진아는 17일 정오 새 앨범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발매한 '오늘도 살아야하니까' 이후 1년 만의 신보다.

앨범과 동명의 신곡 '내고향 충청도가 좋다'는 태진아의 고향인 충청도를 예찬하는 노래로, 태평소의 신나는 소리와 함께 다채로운 농악놀이 사운드가 펼쳐져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공기 맑고 물 좋은 충청도의 명소를 노래하는 구성진 태진아의 목소리가 듣는 이들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또 다른 신곡 '내려놓으면 마음이 편해'와 '사랑에 우네요'도 수록돼 있다. '내려놓으면 마음이 편해'는 악기 사운드를 최대한 배제하고 태진아의 보이스에 집중한 곡으로, "욕심부리지 말고 내려놓고 살면 마음이 편하고 풍요로워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사랑에 우네요'는 태진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외에도 '동반자', '아내에게', '잘 살꺼야', '노부부의 노래', '진진자라' 등 태진아의 다수 히트곡이 포함돼 더욱 풍성한 앨범을 완성했다.

한편 태진아의 새 앨범 '오늘도 살아야 하니까'는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