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채율, 향년 26세로 사망…황망한 연예계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마약 혐의로 인해 각종 의혹에 휩싸인 배우가 사실과 다른 일에 관해서는 반박에 나섰습니다. 또 다른 배우는 아직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나 별이 됐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던 4월 둘째 주 연예가 소식입니다.
배우 유아인이 지난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서 경찰 조사를 받은 뒤 건물을 나서며 심경을 밝히고 있다. /박헌우 기자 |
▼ '마약 혐의' 유아인, 클럽 목격담·졸피뎀 투약 보도 반박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이 이태원 목격담과 졸피뎀 불법 복용 의혹을 반박했습니다.
유아인 소속사 UAA는 12일 "비공개 원칙인 종결되지 않은 수사 내용 등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언론에 공개되고 더불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의 뉴스가 지속적으로 유포, 확산되고 있는 상황들과 관련해서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한다"며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먼저 유아인이 지난해 10월 이태원 클럽 등지에서 마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는 목격담에 대해 UAA는 "오직 제보자 목격담에 근거해 작성됐으며 어떠한 사실 확인도 없이 보도됐다. 저희가 확인한 해당 라운지 클럽들은 실내 공간에서의 흡연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개방된 흡연 구역이 따로 마련돼 있다"고 반박하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또한 졸피뎀 과다 투약 보도에 대해서는 "유아인이 오랜 수면장애로 수면제를 복용해 온 것이 사실이다. 과거 해당 성분이 포함된 수면제를 복용했다"면서도 "최근 6개월간은 다른 성분의 수면제로 대체한 상태이고, 수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한 적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관련 진위 여부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를 통해 밝히겠다는 계획도 전했습니다.
소속사는 "사실 확인조차 되지 않은 혐의가 마치 확정된 사실처럼 확산되는 현실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경찰 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심각한 수준의 가짜 뉴스와 확인되지 않은 무분별한 '카더라'식 보도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포함,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유아인은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유아인이 2021년 한 해 동안 73회에 걸쳐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기록을 넘겨받고 수사에 돌입했습니다.
이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모발·소변 검사에서 프로포폴 외에 대마·코카인·케타민 등 모두 4종의 마약류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병원을 압수수색하고 관계자를 조사했고, 유아인의 실거주지와 주민등록지 등 2곳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배우 정채율이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매니지먼트S 제공 |
▼ 배우 정채율, 갑작스로운 사망 비보
배우 정채율이 향년 26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나 영면에 들었습니다.
정채율의 소속사 매니지먼트S는 11일 "정채율이 우리 곁을 떠났다"며 "너무나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정채율은 이날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사망 하루 전인 10일 SNS를 통해 화보 촬영 중인 근황을 알렸던 정채율이었기에 갑작스럽게 전해진 비보는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장례는 유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조용히 치러졌습니다. 소속사는 "늘 연기 앞에서 진심이었던 채율이 따뜻한 곳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고인의 명복을 빌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발인은 13일 경기도의 한 장례식장에서 엄수됐습니다. 이후 소속사는 "언제나 모두에게 따뜻하고 다정했던, 연기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진심이었고 열정적이던 배우 정채율이 여전히 생생하게 떠오른다"며 "우리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빛날 별, 눈부시게 아름다웠던 정채율 배우를 오래도록 기억하겠다"고 추모했습니다.
정채율은 모델 출신 배우로 2016년 온스타일 모델 서바이벌 '데블스 런웨이'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KBS2 '좀비탐정', 영화 '딥' 등에 출연했습니다. 최근에는 tvN '웨딩 임파서블' 촬영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