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식X전소니 '청춘월담', 자체 최고 시청률 4.9%로 종영
입력: 2023.04.12 10:14 / 수정: 2023.04.12 10:14

돌고 돌아 서로에게 통한 박형식·전소니, 해피엔딩으로 대단원 막 내려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이 해피엔딩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tvN 방송화면 캡처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이 해피엔딩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tvN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청춘월담'에서 박형식과 전소니가 운명의 담을 넘어 서로에게 닿으며 행복한 끝맺음을 맞이했다.

11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극본 정현정, 연출 이종재)은 최종회 시청률 4.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플랫폼 기준)를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환(박형식 분)과 민재이(전소니 분)가 거짓말에 가려진 진실을 밝히며 오랜 원한의 고리를 끊어냈다. 더불어 현실의 벽에 가로막혀 닿을 수 없었던 이환과 민재이의 마음도 비로소 이어져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환과 민재이를 필두로 한 방패 수사단은 마침내 벽천 사람들이 모여 산다는 내왕골에 도착했다. 10년 전 벽천의 일을 알고 싶다는 이환의 간절한 호소를 들은 사람들은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과거를 모조리 털어놨다. 역적으로 몰린 것도 모자라 사람들의 편견으로 고통받았던 벽천 백성들의 한 서린 울분은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이에 이환은 벽천 사람들을 고향으로 보내주는 것은 물론 차별까지 끊어낼 것을 약속해 그들을 안심하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내왕골로 들이닥친 조원보 세력까지 제압하면서 어긋난 역사를 다시 세울 준비를 마쳤다. 이환의 계획대로 벽천의 난에 대한 진실을 깨달은 왕(이종혁 분)과 김안직(손병호 분), 그리고 한중언(조성하 분)이 조정을 농락한 조원보를 체포할 지원군을 보내준 것. 역적이라고 손가락질받던 벽천 백성들의 억울함도 명백히 밝혀지면서 해묵은 설움도 해소했다.

모든 사건이 해결되면서 이환과 민재이, 장가람(표예진 분)과 김명진(이태선 분), 한성온(윤종석 분)과 최태강은 평온한 삶을 되찾았다.

저주와 누명을 벗어난 이환과 민재이의 연정도 먼 길을 돌아 서로에게 통했다. 긴 기다림 속에서 꾹꾹 참아왔던 마음을 담아 "연모한다"고 고백하는 이환과 민재이의 달콤한 입맞춤은 시청자들도 설레게 만들었다.

이렇듯 '청춘월담'은 운명을 뒤바꾼 치밀한 미스터리와 서서히 꽃 피워가는 로맨스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물했다. 각각의 사건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거대한 불가사의의 뼈대가 됐고 계속되는 반전의 향연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또한 서로를 구원하고자 기꺼이 위기에 대항하는 이환과 민재이의 필연적인 관계는 애틋함을 불러일으켰다.

한 사람의 과오와 사람들의 편견에 무참히 희생된 벽천 백성들의 외침, 가족을 잃은 복수심으로 또 다른 비극을 부른 계비 조씨(홍수현 분)의 비참한 말로는 씁쓸한 감상을 남겼다. 원한이 원한을 부르는 악순환 속에서도 이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이환과 민재이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진정한 용서의 의미란 무엇일지 생각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신분과 성별에 개의치 않고 진실을 밝히겠다는 같은 목표를 위해 호흡을 맞추는 이환과 민재이, 장가람과 한성온, 김명진의 우정은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캐릭터에 오롯이 녹아든 배우들의 끈끈한 케미스트리와 연기 열정으로 시너지를 발휘, 몰입감을 높였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