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이다인 오늘(7일) 백년가약…2년 열애 결실 
입력: 2023.04.07 08:29 / 수정: 2023.04.07 08:29

2021년 교제 인정 후 공개 열애…사회 유재석·축가 이적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왼쪽)와 배우 이다인이 오늘(7일) 결혼식을 올린다. /더팩트DB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왼쪽)와 배우 이다인이 오늘(7일) 결혼식을 올린다. /더팩트DB

[더팩트|원세나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배우 이다인이 웨딩마치를 울린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7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화촉을 밝힌다. 두 사람은 2021년 교제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 열애를 한 지 약 2년 만에 결혼이라는 열매를 맺게 됐다.

배우 손지창이 총괄을 맡은 것으로 알려진 이날 결혼식 1부 사회는 방송인 유재석이, 2부 사회는 방송인 이수근이 맡는다. 축가는 가수 이적이 부른다. 주례는 없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지난 2월 7일 각자 SNS에 결혼을 공식 발표했다. 이승기는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그녀(이다인)는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내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다.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고 이다인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결혼 후 두 사람은 각자의 일에 집중하며 연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승기는 다음 달 서울 종로구 링크아트센터 페이코홀에서 아시아투어의 서막을 연다. 서울 공연 이후에는 도쿄, 오사카, 타이베이, 마닐라 등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이다인은 MBC 새 드라마 '연인'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연인들의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이다인은 극 중 이다인은 현숙하고 자애로운 여인 경은애 역을 맡았다.

한편 이승기는 2004년 가수로 데뷔했다. 데뷔곡 '내 여자라니까'부터 여러 히트곡을 남긴 그는 이후 배우와 예능인으로 활동해 왔다. 최근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음원 수익 정산 문제로 갈등을 빚고 1인 기획사 휴먼메이드를 설립했다.

이다인은 배우 견미리의 딸이자, 이유비의 동생이다. 2014년 드라마 '스무살'로 데뷔해 드라마 '황금빛 내인생', '이리와 안아줘', '앨리스' 등에 출연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