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블' 혜자 삼춘 박지아, 강엔터에 새 둥지…김선영 한솥밥
입력: 2023.04.03 09:44 / 수정: 2023.04.03 09:44

강엔터 "걸출한 연기력 소유자…전폭적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강엔터테인먼트는 3일 배우 박지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엔터테인먼트 제공
강엔터테인먼트는 3일 배우 박지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혜자 삼춘 역으로 주목을 받은 연기파 배우 박지아가 강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강엔터테인먼트은 3일 "걸출한 연기력의 배우 박지아와 한 가족이 돼 기쁘다"며 "매 작품 본인이 가진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행복한 연기 인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속계약 소식을 전했다.

박지아는 1998년 연극 '왕은 죽어가다'로 데뷔해 연극 '3월의 눈' '피와 씨앗' '이갈리아의 딸들' '엘리펀트 송' '목선' '심청전을 짓다' 뮤지컬 '블루 사이공' '화려한 휴가' '막돼먹은 영애씨' '친정엄마' 등 연극과 뮤지컬을 아우르며 20년 이상 무대 위에서 내실을 쌓은 베테랑 배우다.

이후 브라운관으로 영역을 확장해 드라마 '괴물'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우리들의 블루스' '어쩌다 전원일기' 등에 출연했다. 특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는 카리스마 넘치고 통 큰 정을 지닌 해녀 베테랑 해녀 혜자 삼춘 역을 맡아 실감 나는 제주도 방언 연기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극중 한지민과 '단짠 워맨스'라는 특별한 관계성으로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지아는 "오랜 경험, 그리고 서로가 깊이 신뢰하는 가족 같은 분위기의 회사를 만나게 돼 감사하다. 강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손을 맞잡고 걸어 나갈 생각에 너무나도 든든하고 기대가 된다. 앞으로 작품 속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지아가 전속계약을 맺은 강엔터테인먼트는 김선영, 성지루, 공현주, 김준원, 박혜은 등 연기파 배우들이 포진한 배우 전문 엔터테인먼트로 김대진, 민연홍, 이정훈, 김상훈, 박진석, 김문흠, 정현건, 한승훈 등 유명 스타 PD들의 감독 에이전시를 겸하고 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