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비비지 청하 뱀뱀 참여 'KMF', 멕시코시티 개최
입력: 2023.03.30 08:43 / 수정: 2023.03.30 08:43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주최 측, 22일 멕시코 현지서 간담회 열어
카드 라필루스 식케이위드프렌즈 TFN도 1차 라인업에


지난 22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비센테나리오 공원에서 열린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기자 간담회에서 팀 킴 CEO와 다니엘 미란다 뮤직바이브 COO(오른쪽부터)가 행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제공
지난 22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비센테나리오 공원에서 열린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기자 간담회에서 팀 킴 CEO와 다니엘 미란다 뮤직바이브 COO(오른쪽부터)가 행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아이콘 비비비 청하 뱀뱀 등이 참여하는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KAMP MUSIC FESTIVALS)가 다음 행사 개최지를 멕시코시티로 확정했다.

30일 주최 측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비센테나리오 공원(PARQUE BICENTENARIO)에서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기자 간담회를 열고 8월 멕시코시티 개최를 알렸다.

주최 측은 이날 간담회에서 "오는 8월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이곳 비센테나리오 공원에서 남미 K팝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AMP FEST CDMX'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2023년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장에서 발표된 'KAMP FEST CDMX' 첫 번째 라인업에는 뱀뱀, 청하, 아이콘, 카드, 라필루스, 식케이위드프렌즈, TFN(티에프엔), VIVIZ(비비지) 등 8팀이 이름을 올렸다. 최종 라인업은 오는 4월 14일 공개된다.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는 최근 멕시코 프로모터사인 뮤직 바이브(MUSIC VIBE)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아티스트의 무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F&B, 브랜드 협업, 미국 아티스트 케니 샤프(Kenny Scharf)의 대형 아트 설치물 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페스티벌을 통해 개최지 문화를 흡수해 유니크한 경험을 만들고 현지 아티스트와 K팝 아티스트의 협업까지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팀 킴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 CEO(최고경영자)는 "한국과 중남미는 문화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어 왔으며, 거대한 라틴 K팝 팬덤은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팬덤 중 하나이다"며 "페스티벌을 멕시코시티에서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다니엘 미란다 뮤직 바이브 COO(최고운영책임자)는 "남미 K팝 페스티벌의 역사를 바꾸는 현장에 함께 있음에 매우 기쁘고, 16팀 이상의 아티스트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를 전할 수 있게 되어 설렌다"며 "그간 쌓아온 멕시코에서의 대규모 공연 및 페스티벌 노하우를 통해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와 함께 최고의 페스티벌을 만들 것"이라고 응답했다.

한편 '캠프 뮤직 페스티벌즈'는 2019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팬데믹 기간 동안 국내 게임 쇼 지스타와 함께 2020년 온라인 페스티벌을 연달아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는 미국 LA에서 K팝 페스티벌을 열었으며, 올해는 8월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멕시코시티에 개최한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