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믹스, 신보 초동 63만 장…전작 대비 50% 증가
입력: 2023.03.29 09:35 / 수정: 2023.03.29 09:35

'올라운더 신예' 탄탄한 실력 뒷받침한 성장

엔믹스가 첫 미니앨범 expérgo로 초동 63만여 장을 기록했다. 전작 초동 44만여 장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JYP 제공
엔믹스가 첫 미니앨범 'expérgo'로 초동 63만여 장을 기록했다. 전작 초동 44만여 장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JYP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엔믹스(NMIXX)가 새 앨범으로 커리어하이를 경신했다.

엔믹스는 지난 20일 발매한 첫 미니앨범 'expérgo(엑스페르고)'로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 63만 811장(한터차트 기준)을 기록했다.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 22만 7399장, 싱글 2집 'ENTWURF(엔트워프)' 44만 2207장의 초동을 뛰어넘는 자체 최고 기록이다.

'expérgo'는 '올라운더 신예'의 강한 자신감을 품은 작품이다.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러브 미 라이크 디스)'를 포함해 'Young, Dumb, Stupid(영, 덤, 스투피드)', 'PAXXWORD(패스워드)', 'Just Did It(저스트 디드 잇)', 'My Gosh(마이 가쉬)', 'HOME(홈)' 총 여섯 트랙 곳곳에 엔믹스의 탁월한 실력과 매력이 담겼다.

'expérgo'는 발매 당일부터 닷새 동안 한터차트 일간 앨범 차트 1위를 수성했고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에서도 나흘간 정상 자리를 지키며 음반 파워를 자랑했다. 국내외 K팝 팬들은 이번 앨범에 대해 "전곡이 명곡", "골라듣는 재미로 가득한 앨범",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내는 보물 같은 여섯 멤버의 보컬" 등 호평을 보내고 있다.

유튜브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선공개곡 'Young, Dumb, Stupid' 뮤직비디오가 14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 뮤직비디오 역시 해당 차트에서 21일과 22일 1위에 올랐다. 29일 오전 7시 기준 조회 수 4618만 회로 50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뒀다.

엔믹스는 오는 5월부터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NICE TO MIXX YOU(나이스 투 믹스 유)'를 개최하고 그룹의 입지를 더욱 넓힌다.

첫 번째 단독 공연으로 의미를 갖는 이번 쇼케이스 투어는 5월 2일 시애틀, 4일 산호세, 5일 로스앤젤레스, 8일 댈러스, 9일 휴스턴, 12일 애틀랜타, 14일 워싱턴 D.C., 16일 브루클린까지 북미 8개 도시와 6월 4일 태국 방콕, 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8일 대만, 23일 싱가포르, 30일 필리핀 마닐라 등 아시아 5개 지역 13회 규모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