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행', 붐 뜨니 시청률 UP…月 예능 '부동의 1위'
입력: 2023.03.28 09:34 / 수정: 2023.03.28 09:34

붐의 첫 섬 생활…낙지 키스→찐행복 먹방 "스튜디오보다 좋아"

27일 방송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붐의 첫 섬생활이 그려졌다. /방송화면 캡처
27일 방송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붐의 첫 섬생활이 그려졌다.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원세나 기자] 붐의 첫 섬 생활이 '안싸우면 다행이야' 49주 연속 시청률 1위를 이끌었다.

27일 방송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이하 '안다행') 116회에서는 3년 만에 처음으로 섬에 간 MC 붐과 그의 절친 영탁, 송진우의 '내손내잡'(내 손으로 내가 잡는다)이 그려진 가운데 시청률은 지난주보다 상승한 6.8%(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해 49주 연속 월요 예능 프로그램 동시간대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는 월요일 방송된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며,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도 2.6%로 월요일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대세임을 증명했다.

이날 '안다행'의 터줏대감 붐이 드디어 섬으로 향했다. 그는 첫 자연살이 메이트로 섬 생활 경험자 영탁과 에너자이저 배우 송진우를 선택했다. 섬으로 향하는 붐을 보며 안정환은 "바라던 바가 이루어졌다"고 말하면서도 "책상에서만 배워서 잘 할지 모르겠다. 걱정이다"고 애정 섞인 걱정을 내비치기도 했다. 또한 안정환은 "붐을 위해 '내손내잡'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섬을 준비했다"고 말해 기대를 더했다.

스튜디오에서 섬 생활을 마스터해 이론은 꿰뚫고 있는 붐이었지만 실제로 섬에 도착했을 때는 당황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하지만 곧 방송에서 보던 것과 비슷한 풍경에 적응하며 '내손내잡'을 시작했다. 특히 붐은 스튜디오에서부터 그토록 바라던 통발 던지기를 직접 해보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그러나 그 미소는 오래가지 않았다. 바로 다음으로 이들이 마주한 곳은 '내손내잡'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갯벌이었던 것. 붐은 장화를 끈으로 단단히 묶고 고무장갑에 청테이프까지 장착했지만, 갯벌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사족보행으로 갯벌을 기어 다니던 붐은 급기야 분비물까지 분출하며 스튜디오 안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별 소득 없는 고생만 이어지던 가운데 섬 생활 2회차 영탁은 바지락에 키조개까지 찾아내며 '어신(魚神)'에 등극했다. 이어 그는 낙지까지 잡아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안정환도 그의 '내손내잡' 실력을 인정하며 "트로트계 촌장감이다"라고 말했다. 매의 눈 영탁 덕분에 붐도 짜릿한 손맛을 맛봤다. 낙지를 잡은 붐은 '낙지키스'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스튜디오보다 좋다"고 즐거워했다.

자신감이 붙은 붐은 '생선가스'를 외치며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자연인이 만들어 둔 물웅덩이에서 숭어를 마주한 세 사람. 숭어 앞에 하나가 된 이들은 협동 작전을 펼쳤다. 매의 눈 영탁이 물고기를 찾으면 송진우가 이를 몰고 붐이 잽싸게 족대질을 했다. 계속된 실패에도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숭어를 공략한 이들은 결국 숭어를 잡는 데 성공했다.

저녁 식사를 준비할 때도 붐의 이론이 빛을 발했다. 방송에서 새로운 요리법이 나올 때마다 집중해서 보던 붐은 해물칼국수부터 숭어조림을 위한 특제 양념장, 그리고 키조개 관자 냄비밥까지 척척해냈다. 완성된 음식은 세 사람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했다. 첫 '내손내잡' 먹방에 찐 웃음을 짓는 붐을 보며 안정환은 "안 지 오래됐는데 저런 표정 처음 본다"고 이야기했다.

이런 가운데 저녁 식사 준비를 시작하며 붐의 주도로 세 사람이 역할을 분담하는 장면에서는 8.8%(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맛있는 요리는 물론 웃음까지 책임진 세 사람의 완벽한 호흡에 시청자도 행복한 시간이었다.

한편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섬에서 만족을 느끼던 붐에게 위기가 찾아온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더했다. 붐과 영탁, 송진우의 '내손내잡' 두 번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MBC '안다행'은 오는 4월 3일 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