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아직 데뷔 안 했는데…콘텐츠 2억 뷰↑
입력: 2023.03.14 14:59 / 수정: 2023.03.14 14:59

북남미·유럽·아시아 호평 강세, 본격 글로벌 인기 도약

베이비몬스터가 1월 1일 론칭 티저로 시작해 지금까지 공개한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데뷔 전임에도 괄목할 만한 성과다. /YG 제공
베이비몬스터가 1월 1일 론칭 티저로 시작해 지금까지 공개한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데뷔 전임에도 괄목할 만한 성과다. /YG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정식 데뷔 전부터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보이며 차세대 글로벌 주자로서의 도약을 예고했다.

1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 및 YG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이들의 티징 영상 합산 조회수는 이날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1월 1일 첫 론칭 티저가 게재된 이후 약 72일 만이다.

아직 데뷔조차 하지 않은 그룹인 점을 떠올리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신곡 뮤직비디오 공개 등의 앨범 프로모션이 아닌 오로지 예비 멤버 7인의 라이브 영상·댄스 퍼포먼스 비디오·개인별 소개 영상 등의 사전 콘텐츠만으로 조회 수를 늘려갔기 때문.

실제 영상 내 국가별 댓글 현황을 살펴보면 국내를 넘어 세계 전역으로 뻗은 인기 분포가 두드러진다. 미국, 영국, 멕시코 등 북남미 지역에서의 약진은 물론 스페인, 포르투갈, 터키 등 유럽 각국과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에서도 호평이 고루 쏟아지고 있다.

예비 멤버 전원이 보컬·댄스·랩·비주얼 등 모든 역량을 겸비해 '올라운더' 그룹으로 K팝 팬들 사이 입소문을 탄 데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중국어 등 여러 언어를 능숙하게 소화하는 모습이 한층 관심을 고조시킨 것으로 보인다.

YG는 "베이비몬스터는 국내뿐 아닌 글로벌 음악시장 활동을 염두에 두고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였다. 언어의 장벽 없이 다양한 활동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것"이라고 밝혔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이다. 예비 멤버는 한국 3명(아현·하람·로라), 태국 2명(파리타·치키타), 일본 2명(루카·아사)으로 대부분 10대다. 최종 멤버 선발을 위한 데뷔 리얼리티 'Last Evaluation(라스트 에볼루션)'이 매주 금요일 0시에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