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인, '지옥2' 신스틸러 예고…'화살촉 리더' 된다
입력: 2023.03.13 15:21 / 수정: 2023.03.13 15:21

"최선을 다하고 성실하게 임하고 싶다" 출연 소감 

배우 조동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시즌2에 합류한다.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조동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시즌2에 합류한다.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배우 조동인이 '지옥' 시즌2에 합류한다.

조동인의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13일 조동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시즌2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옥' 시즌2는 시즌1의 충격적인 엔딩 후 시연을 받은 박정자와 정진수가 부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릴 것을 예고하며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조동인은 극 중 바람개비라는 이름으로 지지자들을 이끄는 화살촉 리더 역을 맡았다. 시즌1에서 배우 김도윤이 형광물감 분장을 한 채 개인 방송을 하는 강렬한 비주얼의 화살촉 리더를 선보이며 전에 없는 화제를 모았다. 그 뒤를 이어 화살촉 리더를 연기하는 조동인이 어떤 연기와 함께 캐릭터를 그려낼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에 조동인은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좋은 작품에서 연기할 수 있게 돼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 너무 잘하고 싶은데 그 마음이 독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성실하게 임하고 싶다"며 출연 소감과 함께 포부를 밝혔다.

조동인은 앞서 유수의 작품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는 물론 여심을 저격하는 훈훈한 비주얼과 기럭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MBC '카이로스'를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뇌리에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tvN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선역과 악역을 오가는 상남자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그려내 작품을 보다 풍성하게 하며 호평을 얻었다.

이에 더해 tvN '아다마스'에서는 극 중 긴장과 갈등을 고조시키는 키포인트 역할을 담당하며 드라마의 재미를 끌어올리고, SBS '소방서 옆 경찰서'에서는 데이트 폭력 가해자인 양다리남으로 깜짝 등장하며 시선을 끌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