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전쟁활동' 총 든 K-학생의 사투…메인 예고 기대감 UP
입력: 2023.03.13 09:42 / 수정: 2023.03.13 09:42

티빙 기대작 '방과 후 전쟁활동', 31일 3화까지 공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이 메인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티빙 영상 캡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이 메인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티빙 영상 캡처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목숨을 건 사상 초유의 '방과 후 전쟁활동'이 시작에 앞서 메인 예고 영상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극본 윤수, 연출 성용일) 제작진은 13일 생존 서바이벌장으로 내몰린 학생들의 사투가 긴박감을 자아내는 메인 예고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 번도 맞닥뜨리지 못한 적의 공습에 '학생'이 아닌 '군인'이 돼버린 3학년 2반 학생들, 평범한 일상이 깨어진 이들 앞에 어떤 내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날 공개된 메인 예고 영상은 국가 총동원령으로 징집된 고3 학생들의 군인이기 이전 학생다웠던 순간들을 담아내 각 인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가족과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남기는 3학년 2반 장영훈(노종현 분)의 모습은 평범한 일상에 찾아든 균열을 짐작게 한다.

이어 "올해 수시는 취소될 것 같다"는 박은영(임세미 분) 담임 교사의 말은 위기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군사 훈련 신청 동의서를 받고 믿을 수 없다는 듯 술렁이는 학생들, 그리고 납득시켜야 한다며 숨겨진 진실이 있는 듯한 누군가의 목소리도 심상치 않다.

'그것이 세상을 뒤덮던 날 우리는 군인이 됐다'는 문구는 전쟁에 휩쓸려 180도 달라질 학생들의 운명을 예고한다. 군사 훈련 동의서를 놓고 부모님과 갈등하고, 자식 걱정에 눈물짓는 어머니의 애타는 모습은 뭉클함을 더한다. 보고도 믿기 힘든 상황에 혼란에 빠진 학생들의 현실을 일깨워주는 건 다름 아닌 '수능 가산점'이다.

고3 학생들까지 국가 총동원령이 내려진 사상 초유의 국방 위기 사태. 수능을 50일 앞두고 떨어진 날벼락에 3학년 2반 학생들은 그렇게 방과 후 전쟁활동을 시작한다.

힘든 훈련을 견뎌내며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쯤 "상점 3점"이라는 이춘호(신현수 분)의 말에 사격 자세를 가다듬는 모습은 왠지 모를 안타까움을 더한다.

이어진 영상에서 "얘들아 도망쳐"라는 박은영의 절박한 외침과 함께 방과 후 전쟁활동은 이내 진짜 전쟁으로 탈바꿈한다. 누구도 예상 못 한 괴생명체의 무차별적 공격이 쏟아지고 학생들은 아비규환에 빠진다. 그 속에서 학생들은 펜대신 총을 잡고 살아남기 위해 눈물겨운 사투를 시작한다.

"무조건 끝까지 살아남는다"라는 이춘호의 명령에 이어진 "우린 살 수 있을까?"라는 학생의 떨리는 목소리, 그리고 친구에게 뻗은 여리고 간절한 손은 위태로움을 더한다. '이 전쟁에서 졸업하고 싶다'는 학생들의 염원처럼 3학년 2반이 자신과 친구들을 지키고 무사히 살아남아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하일권 작가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번 작품에서는 수능 D-50, 미확인 구체의 침공이 만든 사상 최악의 사태에 '펜'대신 '총'을 든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특히 신인배우 김기해 최문희 김수겸 이연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 등이 대거 출연하며 신현수 임세미 등 기성 배우들과 만들어낼 참신한 시너지는 이제껏 본 적 없는 'K-학원전쟁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31일 티빙에서 1~3화가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