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안길호 PD, 학폭 가해 인정…"용서 구한다"
입력: 2023.03.12 17:34 / 수정: 2023.03.12 17:34

"여친 놀림 당했단 얘기에 감정 격해져 상처"
'더 글로리' 파트 2 흥행 영향?


안길호 PD가 12일 학교폭력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2022년 12월 20일 서울 동대문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김은숙 작가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안길호 감독(오른쪽). /이새롬 기자
안길호 PD가 12일 학교폭력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2022년 12월 20일 서울 동대문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김은숙 작가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안길호 감독(오른쪽).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의 안길호 PD가 자신에게 제기된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12일 인정하고 사과했다.

안 PD를 대리하는 법무법인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는 12일 입장문을 내고 "안 PD는 1996년 필리핀 유학 당시 교제를 시작한 여자친구가 있었다"며 "여자친구가 본인으로 인해 학교에서 놀림거리가 됐다는 얘기를 듣고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져 타인에게 지우지 못할 상처를 줬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일을 통해 상처받은 분들께 마음속 깊이 용서를 구한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직접 뵙거나 유선을 통해서라도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고3이던 안 PD가 중2 학생을 친구까지 불러내 2시간가량 폭행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당시 안 PD의 여자친구였던 동급생 여학생을 놀렸다는 게 이유였다고 전했다. 의혹이 제기되자 안 PD는 "전혀 그런 일이 없었다"고 부인했다. 그러나 당시 전 여자친구까지 "친구들이 나를 놀렸던 것은 심한 놀림이 아니라 친구끼리 웃고 떠드는 일상적인 것이었다"고 반박하면서 논란은 더 거세졌다.

학교폭력 피해자의 처절한 복수극을 그린 '더 글로리' 파트 2가 지난 10일 공개된 가운데, 파장이 예상된다.

다음은 안길호 PD 측 입장 전문

안길호 감독님을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한)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입니다. 최초 보도로부터 입장을 발표하기까지 시간이 다소 지체된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안길호 감독은 96년 필리핀 유학 당시 교제를 시작한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여자친구가 본인으로 인해 학교에서 놀림거리가 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져 타인에게 지우지 못할 상처를 주었습니다.

이 일을 통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마음속 깊이 용서를 구합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직접 뵙거나 유선을 통해서라도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좋지 않은 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송구합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