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우, 탈세 의혹 재차 해명…"세금 성실히 납부" 
입력: 2023.03.03 10:25 / 수정: 2023.03.03 10:25

"슈퍼카 5대 구매로 세금 탈루? 명백히 사실 아냐" 밝혀  

배우 권상우가 국세청 세무조사와 관련된 오해를 바로잡았다. /더팩트 DB
배우 권상우가 국세청 세무조사와 관련된 오해를 바로잡았다. /더팩트 DB

[더팩트|원세나 기자] 배우 권상우가 국세청 세무조사와 관련한 탈세 의혹을 재차 부인하고 나섰다.

권상우의 소속사 수컴퍼니는 3일 "2020년 국세청 세무조사와 관련해 오해의 소지가 있고 잘못된 정보가 확대 재생산되고 있어 바로 잡고자 한다"며 공식입장을 배포했다.

소속사는 "권상우가 '수억 원에 달하는 법인 소유 슈퍼카 5대를 구매해 세금 탈루에 활용했다'는 보도는 명백히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무조사 당시 수컴퍼니 법인 소유 차량은 국산 SUV 1대 및 세단 1대, 수입 SUV 1대 및 세단 1대까지 총 4대였다. 4대 모두 촬영 현장을 오가는 업무용으로 운행했고, 세무조사에서 업무용 법인 차량으로 인정이 된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설명했다.

수컴퍼니는 "이에 따라 '문제가 된 차량을 매각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거듭 밝히며 "세무 조사 후에도 한동안 업무용 법인 차량으로 사용을 하다가 필요에 의해 수입 세단 1대의 경우 매각을 했다"고 전했다.

"권상우는 그동안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왔다"고 강조한 소속사는 끝으로 "2020년 세무조사 당시 세무 당국에서 손익의 귀속시기에 대한 소명 요청이 있었고, 일부 귀속시기에 대한 차이가 있어 수정 신고해 자진 납부했다. 누락과 탈루가 있었던 것이 아닌 납부와 환급이 동시 발생해 정정 신고를 한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권상우는 본인이 세운 법인 명의로 수억 원에 달하는 슈퍼카를 구입해 순이익을 줄이는 방식 등으로 세금 탈루를 활용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