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자작곡 발표…희망·온기 가득한 '팬 송' 
입력: 2023.03.03 08:21 / 수정: 2023.03.03 08:21

3일 솔로 싱글 'on the street(with J. Cole)'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솔로 싱글을 새롭게 발표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따뜻한 진심을 전한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솔로 싱글을 새롭게 발표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따뜻한 진심을 전한다. /빅히트 뮤직 제공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는 '팬 송'을 발표한다. 이번 솔로 싱글은 제이홉의 자작곡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제이홉은 3일 오후 2시 새 솔로 싱글 'on the street(with J. Cole)(온 더 스트리트)'를 전 세계 동시에 공개한다. 그는 2022년 7월 첫 공식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잭 인더 박스)'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에 내놓는 신곡 'on the street(with J. Cole)'에 전 세계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았다.

'on the street(with J. Cole)'는 로파이 힙합(lo-fi hiphop) 장르로, 듣기 편한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제이홉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노래에 희망의 메시지와 온기를 불어넣었다.

제이홉은 많은 이들이 걷고, 숨 쉬고, 느끼는 여러 감정들이 흐르는 '거리 위'를 모티브로 삼아 'on the street (with J. Cole)'를 완성했다. 곡의 제목에도 포함된 'street'는 제이홉에게 남다른 의미를 지니는 공간이다.

그의 출발이자 뿌리이기도 한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를 비롯해 꿈꾸게 만드는 영감의 원천이며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흔적을 의미하는 'street'를 통해 얻은 생각과 감정들이 'on the street (with J. Cole)'를 가득 채웠다.

제이홉은 이번 싱글을 통해 평소 좋아하는 아티스트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제이콜(J. Cole)과 협업했다. 제이홉 특유의 긍정적인 기운과 제이콜의 노련하고 묵직한 랩이 만나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이 완성됐다.

제이콜은 'on the street(with J. Cole)'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한다. 지난 2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제이콜의 피처링 참여와 함께 뮤직비디오 출연 소식이 전해져 전 세계 음악팬들의 기대가 한껏 고조됐다.

제이홉과 제이콜이 호흡을 맞춘 'on the street (with J. Cole)' 뮤직비디오는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