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아, 2일 'The Flag' 발매…위로·공감 메시지
입력: 2023.03.02 10:40 / 수정: 2023.03.02 10:40

4월 1~2일 단독 콘서트 개최

권진아가 2일 새 미니앨범 The Flag를 발매한다. /안테나 제공
권진아가 2일 새 미니앨범 'The Flag'를 발매한다. /안테나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새 앨범으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권진아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The Flag(더 플래그)'를 발매하고,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권진아는 나다운 삶, 내가 꿈꾸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향한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앨범에 담았다.

타이틀곡 'Raise Up The Flag(레이즈 업 더 플래그)'는 웅장한 밴드 사운드와 권진아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트랙이다. 매일을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나다움'을 잃지 않고, 각자의 진정한 자유를 얻길 바라는 '권진아 표 응원가'다. 호소력 짙은 보컬과 점층적으로 확장되는 밴드 사운드가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사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권진아가 콘셉트 구상과 뮤직비디오 기획에도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리투아니아 로케이션으로 촬영이 진행된 가운데, 감각적인 영상미로 한 편의 영화 같은 여운을 남긴다.

이외에도 'The Flag'에는 오묘하고 몽롱한 매력을 지닌 '밤(Nighttide)', 이지리스닝 R&B를 기반으로 색다른 이별의 시선을 노래하는 '이런 식(These days)', 진정성 있는 위로의 메시지로 큰 사랑을 받았던 '꿈꾸는 대로(As I Dream)', 꿈꾸는 모습으로의 도약을 그려낸 몽환적인 감성의 곡 'Butterfly(버터플라이)'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수록됐다.

권진아는 신보 'The Flag'를 통해 발라드와 R&B, 팝, 록 등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을 선보이며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한다. 특히, 권진아는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로서 앨범의 전반적인 제작 과정에 참여, 한층 과감해진 사운드를 구현하며 리스너들에게 폭넓은 청취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진아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The Flag'를 발매한 뒤, 내달 1~2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3 권진아 단독 공연 'The Flag'를 개최한다. 단독 공연 'The Flag'는 티켓 오픈 3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