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15세 하람 영상 공개…양현석 "놀라운 보컬"
입력: 2023.03.02 09:36 / 수정: 2023.03.02 09:36

예비 멤버 7명 영상 공개 완료, 관심 최고조

베이비몬스터 하람이 빼어난 보컬 역량을 뽐냈다.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보컬에 있어서는 누구도 하람을 이기기 힘들다고 평가했다. /YG 제공
베이비몬스터 하람이 빼어난 보컬 역량을 뽐냈다.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보컬에 있어서는 누구도 하람을 이기기 힘들다"고 평가했다. /YG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하람을 끝으로 예비 멤버들의 소개 영상을 모두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일 0시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 Introducing HARAM(인트로듀싱 하람)'을 게재했다. 루카·파리타·로라·아사·치키타·아현에 이어 마지막 주자로 나선 15세 하람의 면면이 담긴 영상이다.

두 살 때부터 키즈모델로 활동했던 하람은 넘치는 끼와 타고난 재능을 인정 받아 YG 연습생이 됐다. 긴장되는 첫 월말평가에서도 당찬 에너지와 여유로운 무대 장악력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하람의 가장 큰 강점은 자신의 롤모델인 로제와 같은 독보적인 음색이다. 로제는 "목소리가 너무 좋고 컨트롤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고 극찬했고.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 또한 "보컬에 있어서는 누구도 하람을 이기기 힘들다. 여느 팝가수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굉장히 놀라운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람은 YG 연습생이 된 후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했지만 꾸준한 노력을 통해 눈에 띄게 성장했다. 하루 10시간을 연습에 투자할 정도로 뜨거운 열정을 불태우며 꿈을 향해 달려왔다. 덕분에 긴 팔다리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며 날렵하고 절도 있는 동작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퍼포먼스 실력을 갖게 됐다.

연습생 생활을 함께한 친구들은 하람의 원동력이다. 그는 "같이 노래도 부르고 장난도 치고 하면서 많이 위로가 되는 것 같다"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했다. 멤버들이 준비해 준 깜짝 생일 파티에서는 "우리 다 같이 성공했으면 좋겠다"는 진심 어린 메시지에 눈물을 훔쳤다.

하람은 "YG 연습생 생활은 나에게 '성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데뷔를 하게 되면 나의 첫 꿈을 이루는 날이자 새로운 꿈을 시작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꼭 데뷔하고 싶다"고 소망했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으로 대부분 10대로 구성됐다. 하람을 끝으로 7명의 예비 멤버 각각의 실력과 성장 스토리가 담긴 소개 영상이 모두 공개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16만 명을, 콘텐츠 조회수는 1억 7천 만뷰를 돌파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